내일신문 교육

대구 경서중,‘경서 DREAM, SUMMER SCHOOL’로 대프리카 폭염 날리기

내일신문 전팀장 2016. 8. 19. 16:00

교과 연계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꿈․끼도 살리고 교과 흥미도 증진 시켜


대구 경서중학교(교장 김진영)는 지난 7월 25일~29일 및 8월 8일~18일까지 3주에 걸쳐 ‘경서 DREAM, SUMMER SCHOOL’을 운영하여 학부모 및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대구 경서중 행사는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 여름캠프, 피지컬 컴퓨팅으로 소프트웨어 맛보기, 수학과 함께하는 골목길 투어(매쓰 투어), 창의․과학 캠프, 우리소리와 함께하는 국악 캠프, 금연 조정 또래 도우미 양성 프로그램, 운동을 통한 체력 기르기, 경서 LOUD 프로젝트 - 학교 앞 아름다운 쉼터 만들기, 도서관 개방 독서 교실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대구 경서중 영어 캠프는 세계 역사를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배려, 협동, 언어능력을 키우고 다른 문화를 체험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소프트웨어 캠프는 mBlock 설치, 아두이노와 스노우보드 연결하기, LED제어하기, 버튼을 이용한 LED제어 등의 피지컬 컴퓨팅으로 흥미진진한 시간이 되었다.


대구 경서중학교스포츠 캠프는 축구, 탁구, 티볼의 기초 기능 및 경기 훈련을 통해 협동, 배려 등 인성을 함양하며 자신감을 기르고 건강 기초 체력을 향상 시킬 수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또한, 경서중 과학 캠프는 합성수지를 활용한 재활용 화분 만들기, 아이스쿨팩 만들기 및 교과서 밖의 흥미로운 탐구 활동으로 창의력과 꿈을 키웠으며, 지난 8월 11일에는 부산국립과학관‘호주 퀘스타콘 과학 체험전’에 참가하여 가상이 현실로 되는 생생한 첨단과학의 현장을 체험하고 글로벌 역량을 함양하였다.


특히, 인공지능시대를 맞아 학교에서 진행한 소프트웨어 캠프에 참가한 경서중 학생들이 지난 7월 28일~29일 2일간 낙동강수련원에서 개최된 제14회 대구광역시 ICT 활용 창의성 경진대회에서 은상, 동상을 차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대구 경서중 3학년 김동주 학생은“이번 섬머 스쿨에서 평소에 배우고 싶었던 프로그램을 직접 선택할 수 있어서 더욱 열심히 참여하게 되었고, 다양한 활동과 함께 재미있게 배우니 자신감과 함께 정보 분야에 앞서가는 것 같아 매우 기뻤다.”고 말했다.
 
 경서중 김진영 교장은“기본이 튼튼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학생들의‘창의성’과‘융합적 사고’등 미래 역량을 길러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교과 연계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에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