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구미불임/구미난임] 메리디안한의원 한방치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4. 5. 3. 14:10

[구미불임/구미난임] 메리디안한의원 한방치료

구미 형곡동 대구은행 길건너편에 위치한 불임 난임 생리통 등 여성질환을 중점진료하는 메리디안한의원은 오랜임상경험을 바탕으로 개개인의 체질에 맞는 처방을 통해 임신의 가능성을 열어두고 성공까지 도달해 입소문으로 내원하는 분들이 많다.

 

 

우리가 알고 있는 불임은 부부가 정상적인 생활을 통해 아기를 갖기위해 서로 노력하였는데도 불구하고 1년 이내에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부부가 배란시기를 맞추어 임신을 시도하였을 때 임신 가능성은 한 달에 20-30% 정도이다.

 

 

그러나 누적임신율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증가하여, 3개월에는 57%, 1년에는 85%, 2년 내에는 93%가 임신에 도달한다는 자료가 있다.. 배란일을 맞추어 임신을 시도하였는데 1년이 지나도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 불임을 조심스레 의심해 보아야 한다.

 

 

이처럼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두 가지로 나누어 살펴 볼 수 있는데 원발성 불임과 속발성 불임이 그것이다. 원발성라는 지금까지 한번도 정상으로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

 

 

속발성은 예전에는 정상으로 임신이 가능했었는데 그 이후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 이러한 경우 대부분 정확한 원인 확인 및 치료를 위해 산부인과 등 병원에 내원해서 검사 등을 받아보지만 별다른 이상이 없다고 한다.

 

 

이처럼 몸에는 전혀 이상이 없고 정상인데 임신이 안되는 경우 한의학에서는 체질적인 문제와 기 허 의 상관관계를 염두에 두고 치료를 하게 된다. 특히 여성이 경우 손발이 차거나 아랫배가 늘 불편하고 차며 생리통이 심하고 자궁허한(차고 약함)이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불임의 원인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으며 여성에게 원인이 있는 경우가 약 40%가 되며, 남성에게 원인이 있는 경우가 40%정도 된다. 또 원인이 없거나 양쪽 모두에게 인인 경우가 각각 10%정도가 되기 때문에 부부가 함께 내원해서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불임 난임 관련 내용 더 보기(클릭)

▶메리디안한의원 홈페이지(클릭)

문의: 054)455-8275

 

(차병원 입구 해피맘산부인과 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