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 팔공산김치, 추석맞이 ‘사랑의 김치 나눔’

내일신문 전팀장 2016. 9. 5. 15:54

 9. 4.(일) 제3회 팔공산김치가요제에서 김치 100상자 후원


팔공산김치(주)(대표 김태종)는 9월 4일(일) 오후 6시, 두류공원 코오롱 야외음악당에서 ‘제3회 팔공산김치가요제’를 개최하고, 김치 4㎏ 100상자(300만 원 상당)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 팔공산김치(주)는 가을 문턱에 ‘대구향토노래와 함께하는 가요제’를 개최하여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시원한 휴식을 제공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김치 나눔 행사로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 지역의 대표적인 김치브랜드인 팔공산김치(주)는 매년 겨울철 김장나누기 행사를 꾸준히 후원하고 있으며, 소외계층을 위해 지역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 팔공산김치(주)가 주최하고 (사)한국향토 음악인협회 대구시지부가 주관하는 ‘팔공산김치가요제’는 향토 가수를 발굴하고, 지역 문화를 소재로 지역민의 정서가 깃들어 있는 향토 노래를 보급하기 위해  2014년부터 개최하는 행사로 올해 3회째를 맞이했다.


○ 한편, 대구시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기탁 받은 300만 원 상당의 김치를 모자복지관 등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 대구시 김만주 복지정책관은 “이번 팔공산김치가요제 김치 나눔 행사를 마련해주신 팔공산김치(주)의 나눔과 이웃사랑 실천에 감사 드린다”면서, “지난 여름 기록적인 폭염으로 인해 소외계층 주민들의 어려움이 컸던 만큼 다가오는 추석명절만은 훈훈하게 잘 보낼 수 있도록 시민들의 관심과 나눔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