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청소년지원재단 유스패밀리드리밍아트마켓, 후원금 전달

내일신문 전팀장 2016. 9. 13. 14:33

대구대표청소년어울림마당 유스패밀리드리밍아트마켓, 추석맞이 후원금 전달
-소외된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정착을 위해 대구청소년자립생활관 후원금 전달-

 

 

대구청소년지원재단(대표 김경선)은 대구시의 위탁을 받아 4월부터 2.28기념중앙공원 일원에서 ‘2016년 대구광역시 대표청소년어울림마당’을 주말 상시 운영하고 있다.

 

매주 일요일 진행 된 유스패밀리드리밍아트마켓은 청소년 창업동아리 물품 판매, 벼룩시장, 패밀리 마켓, 핸드메이드 제품 판매, 공연·전시 등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의 자율기부를 받아왔다.

 

대구청소년지원재단(대표 김경선)은 가정과 학교에서 소외된 청소년을 돕기 위해 설립 된 법무부 산하기관 (재)한국소년보호협회가 운영하고 있는 대구청소년자립생활관(박은주 관장)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유스패밀리드리밍아트마켓 참가자들이 수익금 일부를 자율 기부하여 모인 후원금은 대구청소년자립생활관의 가정과 학교에서 소외된 청소년들의 건강한 사회정착을 위해 사용 될 예정이다.

 

꾸준히 참가하고 있는 참가자 정현경씨 가족은 “부족한 실력으로나마 직접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며,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마련과 더불어 소외된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이 매우 보람되고, 이와 같은 좋은 취지의 행사가 많이 마련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대구청소년지원재단 김경선 대표는 “유스패밀리드리밍아트마켓에 참가해 준 청소년들과 가족, 시민 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이 소외된 청소년이 건강하게 자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대구청소년지원재단은 향후 모여진 기부금 역시 지역 내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들을 위해 기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유스패밀리드리밍아트마켓 참여 및 어울림마당 운영일정은 전화로(☎ 053-659-6213) 문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