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왕산초등학교 미래에셋대우 구미지점 금융교육

내일신문 전팀장 2016. 9. 20. 13:46

경상북도 구미왕산초등학교(교장 이종철)는 미래에셋대우 구미지점과 1사 1교 금융교육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하여 9월 20일(화), 6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금융 교육을 실시했다.

 

 

경북 구미 미래에셋대우의 이광진 차장이 4층에 신축된 시청각실에서 2시간동안 강의를 진행하였다. 1차시에는 소득과 소비에 대해 강의하였는데, 수입(소득)의 종류, 욕구와 소비, 합리적인 소비와 비합리적인 소비, 소비 계획 세우기 등의 내용을 6학년 학생의 눈높이에 맞게 준비하였다.

 

2차시에는 저축과 투자에 관한 내용을 강의하였다. 저축의 종류와 알맞은 저축을 선택하는 방법, 금융 기관의 종류를 알아본 뒤 투자에 대해서도 교육하였다. 학생들에게 생소한 개념인 투자의 종류와 장단점, 주식과 증권회사의 개념 등을 다양한 예시와 퀴즈 등을 통해 쉽게 접근하였다.

 

 

학생들은 강의에 알맞게 조성된 시청각실에서 집중하여 강의를 들었으며, 실생활과 관계된 경제 개념을 정리하게 되어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경북 구미왕산초등학교의 1사 1교 금융교육은 앞으로도 연1회 본교 6학년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초등학생들에게 다소 소홀할 수 있는 금융에 대한 이야기를 보다 폭넓게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