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안동 한국국학진흥원 구미여성단체협의회 리더십 교육

내일신문 전팀장 2016. 9. 22. 11:10

경북 안동 한국국학진흥원 구미여성단체협의회 리더십 교육
21개 단체 90명 올바른 가치관 정립 위한 역량강화 교육받아

 

 

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간 안동시 소재 한국국학진흥원에서 여성지도자 9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6 여성지도자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

 

 

경북 안동 한국국학진흥원에서 열린 경북 구미 여성지도자 리더십 교육 이번 교육은 전통문화 및 한국적 가치의 체험을 통한 여성리더의 자세와 선현들의 삶의 자취에 대한 학습을 통해 여성지도자로서의 책임의식 강화 및 역할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퇴계선생에게 배우는 배려와 섬김의 리더십 특강, 인간 퇴계의 숨결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현장방문을 통한 학습, 계암일록 중심으로 한 부부관계, 활인심방 건강 체조, 한지 제작과정 견학 및 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역량강화교육에 참여해 ‘이번 안동 한국국학진흥원에서 열린 구미여성단체협의회 리더십 교육은 비록 짧은 과정이지만 퇴계 이황선생의 발자취와 계암 김영의 일기 등을 통해 지도자로서의 올바른 가치관을 갖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참여한 지도자들을 격려 했다.

 

이재숙 구미여성단체협의회장은 배려와 섬김의 리더십 교육으로 자신을 낮추고 주변사람들을 생각해보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면서 이번 교육의 기회를 마련해 여성지도자들의 역량을 향상시켜 주시고 교육일정 중 화합의 장 행사에 함께해 주신 남유진 시장에게 감사의 인사말을 전하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