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 엑스코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 참가자 모집

내일신문 전팀장 2016. 9. 23. 14:52

11월 3일 엑스코에서 개막,“Start Your Idea!”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창출 경연축제인 제2회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2nd Global Innovator Festa, GIF)』가 11월 3일 대구 엑스코에서의 개막을 앞두고, 9월 26일부터 본격적인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에 들어간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는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는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삼성전자와 마이크로소프트가 후원하는 행사로, 11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 동안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Start Your Idea!"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올해 대구 엑스코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 행사는 △아이디어 경진대회 △컨퍼런스 △부대행사로 운영되며, 3D 프린팅 올림피아드,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헬스케어 복합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동시에 개최하여 참가자들의 아이디어를 현실화시킬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 참가자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현실화시키는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메이커톤, 아이디어톤, 오디션, 루키 등 총 4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메이커톤’은 정해진 시간 안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해 실용적인 디바이스를 제작하고 SW를 개발하는 경연대회로, IoT, 스마트 디바이스, 커뮤니티 매핑 3종목으로 나누어 종목별로 5 ~ 20개 팀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아이디어톤’은 제한시간 내에 제시된 주제에 맞추어 아이디어와 사업계획을 정리,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ICT융복합, 소셜임팩트 2종목에서 각 100명씩 2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스타트업의 사업계획 및 아이디어를 피칭하는 ‘오디션’은 디벨럽(Develop /예비창업자, 창업 2년 이내 사업자), 점프업(Jump-up /창업 2년 이상 7년 이내), 소셜임팩트(Social Impact / 예비창업자, 창업 7년 이내) 등 총 3종목에서 피칭 서바이벌 형태로 진행된다. 참가자 모집규모는 디벨럽 40팀, 점프 20팀, 소셜 임팩트 20팀이다.



과학 꿈나무인 초‧중등학생의 서바이벌 경연인 ‘루키’는 마인크래프트, 3D프린팅, 드론 3종목에서 아이디어 및 제작 결과물 경연을 펼칠 예정으로, 종목별 30팀 내외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구 엑스코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 참가자 모집은 9월 26일부터 10월 17일까지 진행되며, 참가대상은 만 15세 이상의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단, 루키는 초등학교 3학년 이상, 중학교 3학년 이하)은 누구나 가능하다. 각 분야별 선정된 우수 수상팀들에게는 총 1억 1천만 원 상당의 상금과 함께 대구시장상 등 상장과 상패가 주어진다.


참가등록은 대구 엑스코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