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 장미로터리 클럽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MOU체결

내일신문 전팀장 2016. 9. 26. 14:14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숙희)과 국제로타리 3630지구 구미 장미로타리 클럽(회장 김지연)은 9월 21일(수)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상호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하여 긴밀한 교류협력사업 및 사회공헌활동 추진을 목적으로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미 장미로터리 클럽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양 기관은 앞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도모하여 우리사회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고 앞장서기로 했다.


세부 협력사항으로는 △지역사회 및 소외계층의 복지발전과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지원 △협약기관의 상호 홍보활동 적극협조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추진 등이 있다.


김숙희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하여 구미 장미로타리클럽과 좋은 사이가 되었다”며 “지역사회 내에서 복지관의 힘만으로 부족한 장애인 복지에 필요한 부분들을 함께 찾아 더 많은 것을 변화시켜 갈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한편, 구미 장미로타리 클럽은 지역사회 내 노인요양시설에 음식후원 및 레크레이션 지원과 지역 내 주민 및 소외계층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식당에서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활동을 계획 중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