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교육청 꿈을 향한 행진 고등학생 진로캠프

내일신문 전팀장 2016. 9. 26. 14:27

국립영덕해양환경체험센터에서 해양과학, 수산과학, 해양안전 체험


구미교육청(교육장 이동걸)은 2016년 9월 24일(토)∼9월 25일(일)에 걸쳐 국립영덕해양환경체험센터에서 “꿈을 향한 행진”이라는 주제로 고등학생 진로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구미교육청 진로캠프에서는 관내 고등학생 80명이 참가하여 해양과학, 수산과학, 해양안전 세 가지 세션으로 진행되었는데, 해양과학에는 저탄소풍력발전, 블루윈디, 음파세상을, 수산과학은 해양산성화, 재미있는 해양생물, 400배 세계(미시적 관찰)를, 해양안전은 응급처치海, 요트기주, 요트범주를 체험하여 해양환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였다. 


구미교육청 꿈을 향한 행진 고등학생 진로캠프 체험에 참가한 학생들은 '국립영덕해양환경체험센터가 영덕의 풍력발전단지에 위치하여 바로 바다를 끼고 매우 아름다우며, 특히 해양안전의 요트기주와 범주는 직접 Sailing 요트를 타고 연근해를 운항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 정도로 만족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동걸 교육장(구미교육청)은 “다양한 진로체험을 통하여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진로설계를 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고도 의미 있는 일이다?고 말하여 ‘이번 진로캠프를 통하여 해양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미래에 대한 비전을 구체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