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윤종호 시의원) 등 현장점검

내일신문 전팀장 2016. 9. 27. 14:36

경북 구미시의회(의장 김익수)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윤종호)에서는 9. 27(화) 오전 한국농어촌공사 구미·김천지사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장을 방문하여 관계자로부터 현황을 청취하고 사업 현장을 점검하였다.



경북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농민들의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생산기반 정비를 담당하고 있는 한국농어촌공사 구미·김천 지사를 먼저 방문하여 관내에서 추진중인 주요 사업에 대한 브리핑을 받은 후 홍수, 가뭄 및 지진 등의 자연재해와 재난을 극복하기 위한 농업 기반 시설 확충과 빈틈없는 관리를 누차 당부하였으며,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한 토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배선호 농촌지도자회장 등 지역 농업인 대표들과 함께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 사업장을 방문하여 사업을 확대하면서 증설한 창고와 추가 도입한 농기계들을 직접 점검했다.



이어 임대 절차와 연차별 실적 등에 대한 설명을 청취한 후, 고령화와 농번기 일손 부족에 시달리는 지역 농민들에게 작으나마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줄 것을 주문하였으며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도 격려의 말을 전하였다.



경북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비회기중인 지난 방문에서도 중소기업 경영인들과 함께 5공단 조성현장을 찾아 시민의 목소리를 전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번에는 농업인 대표들과 함께 유관기관을 찾아 농업인들의 의견을 듣고 고민을 함께하는 기회로 삼았으며, 앞으로도 민의를 대변하는 의회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