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평생학습주간 다채로운 평생학습 행사 펼쳐져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0. 5. 14:31


대구평생학습주간(10. 6.~10. 20.) 다채로운 평생학습 행사 펼쳐져 -

  대구시와 대구평생교육진흥원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의 평생교육 문화를 확산하고자 ‘2016 대구평생학습주간’을 운영한다.

○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대구평생학습주간은 ‘배움의 울림, 나눔의 감동이 있는 학습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평생학습 행사로 준비했으며, 10월 6일(목)부터 10월 20일(목)까지 15일간, 대구시 전역에서 100여 건의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 대구시와 대구평생교육진흥원은 10월 6일 오후 2시 달서구 웃는얼굴아트센터에서 개최되는 선포행사를 시작으로, 8개 구·군, 시립도서관, 평생교육기관 등과 함께 대구 곳곳에서 △다양한 평생학습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즐기자! 평생학습’ △학습자들이 이제껏 배워왔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작품전시회, 동아리발표회, 경연대회 등을 모은 ‘평생학습솜씨자랑’ △한글 시화전 및 세대통합 한글사랑 골든벨 등 ‘행복학습 나눔의 장’ △평생교육 종사자 및 강사를 위한 ‘학술·토론의 장’을 선보인다.
○ 또한, 세계여행스토리텔러 김재열(10.4. 달서구청), 개그우먼 이성미(10.6. 웃는얼굴아트센터), 김진명 작가(10.12. 달성군청), 고미숙 작가(10.19. 서구문화회관) 등을 초청하여 대구곳곳에서 명사 특강을 진행한다.

○ 10월 8일(토)에는 북구 금호강변과 수성못 상화동산, 월광수변공원, 15일(토)에는 율하체육공원에서 평생교육기관 홍보·체험부스를 마련하여 시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행사를 선보인다.

○ 그 밖에 공공도서관에서도 평생학습주간 기간 동안 체험, 전시, 공연, 강연 등 다채로운 평생학습 행사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 아울러, 대구교육연수원에서 개최되는 평생교육인들의 어울림 행사인 평생교육기관 관계자 워크숍을 끝으로 15일간의 대구평생학습주간 행사를 마무리한다.

○ 대구시 강점문 시민행복교육국장은 “배움은 평생을 까막눈으로 살던 할머니가 글자를 배워 새로운 세상을 보는 행복을 찾고, 고개 숙인 우리 아버지들이 학습을 통해 인생의 당당한 내일을 준비 하듯, 나와 우리 사회를 더욱 풍요롭고 잘 살 수 있게 하는 행복의 열쇠이니 만큼 이번 주간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배움의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