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 금오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 나눔바자회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0. 10. 10:36

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10. 7(금) 금오종합사회복지관 앞마당에서 지역주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관 주관으로 『2016 지역주민 나눔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이번 나눔 한마당은 꾸준히 구미금오복지관 봉사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와 후원자들이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하고 금오종합사회복지관을 지역민에게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하였다.



구미 금오복지관 나눔바자회 운영은 봉사단들의 솜씨를 자랑하는 먹거리 나눔 부스, 젓갈, 건어물 등 지역농산물을 판매하는 물품나눔 부스, 금오노인복지센터 어르신들의 작품을 전시를 하면서 또한 판매도 하는 아나바다장터와 특히 남성들로만 이루어진 청춘요리사들이 장만한 밑반찬을 판매하는 특별전 등으로 운영된다.


김중권 구미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봉사와 후원에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우리시도 저소득층 지원 및 사회적 약자를 보듬고,  소외되는 시민이 한명도 없게 현장형 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그 역할을 수행함에 있어 복지관이 큰 역할을 해 주고 있고 여러 봉사자들의 적극적 참여로 열매를 맺을 수 있다. 항상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 당부하였다.


경북 구미 금오종합사회복지관(관장 법등스님)은 1999년 4월 개관하여 대한 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에서 위탁운영 중이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하고 지역사회 문제를 조사․예방․치료하며 지역사회 및 지역주민의 연대감을 조성하는 매개체 기능을 통하여 공동체의식을 강화함으로써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종합복지센터로서의 역할수행을 하고 있으며, 또한 3년마다 실시하는 사회복지관 평가에서도 매회 최우수 등급을 받는 전국 최고의 종합복지관으로서의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