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대구청소년지원재단 '제2회 대구청소년행복소통마당' 열어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0. 10. 12:15

"청소년 여러분,“행복을 나누어드립니다”

대구청소년지원재단(대표 김경선)은 ‘행복’과 ‘소통’을 주제로 오는 10월 13일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제2회 대구청소년행복소통마당’을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개최한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청소년지원재단 대구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대구지역 청소년들의 위하여 신규 개소한 8개 구·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포함하여 21개 청소년 유관기관이 참여한다.


제2회 대구청소년행복소통마당은 위기상황에 고민하고 힘들어하고 있을 청소년과 그 가족을 위해 위기청소년 발견 · 보호 · 지원하는 청소년기관들이 ‘소통’을 통한 ‘행복’의 의미를 새겨볼 수 있는 교류와 체험의 장(場)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Youth 행복 With 소통(1388포토존 및 OX퀴즈체험) △청소년이 행복한 마을(행복비누 만들기) △함께 즐길 수 있는 친구랑(에코백 꾸미기 체험) △Happy together(간이심리검사 체험, 기관홍보)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기관 별 청소년지원사업 홍보와 더불어 △청소년 관악단 연주 △청소년 댄스공연 등으로 행사장을 찾은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구청소년지원재단 김경선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과 그 가족들이 함께 재미있게 즐김과 동시에 도움 받을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