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 토요일 청소년 생각대로 페스타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0. 11. 15:06

즐거운 대구, 청소년이 간다 !-대구시청소년문화의집-


축제의 계절, 매 주말마다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축제들이 벌어지는 가운데 대구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도 10월 15일 토요일에 청소년들의 축제 < 청소년 생각대로 Festa >가 진행될 예정이다.



대구< 청소년 생각대로 Festa >는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다양한 재능과 끼를 마음껏 표현하는 한마당이자 가족들과 시민들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축제이다. 



대구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생각대로 페스타 주요 내용으로는 전문댄서들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의 무대공연과 체험부스, 나눔장터, 댄스경연대회와 더불어 마을의 숨은 이야기를 찾아가는 마을RPG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마을RPG게임은 국가적 차원의 큰 역사만 강조되는 가운데 우리 마을의 작은 역사들의 소중함도 기억하자는 의미와 미션 수행의 즐거움을 함께 갖는 활동이다. 개인주의가 팽배한 가운데 4~5명이 팀을 이루어 마을의 곳곳을 찾아다니며 숨겨진 역사와 미션을 수행하다보면 친구들과 함께하는 즐거움은 덤으로 누릴 수 있다.


대구청소년문화의집은 지하철1호선과 3호선 환승역인 명덕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중구, 남구 지역뿐 아니라 수성구와 북구 칠곡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맑고 푸른 하늘, 선선한 바람과 함께 청소년들의 힘찬 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 청소년 생각대로 Festa >에 참가하면 성큼 다가온 가을이 더 풍성하게 느껴질 것 같다.


대구시청소년문화의집 토요일 청소년 생각대로 페스타 축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대구시청소년문화의집 전화 : 053-661-1318, 홈페이지 www.dg1318.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