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과학교육원, 2016 대구시 영재교육원 담당교사 등 워크숍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0. 26. 11:27

대구과학교육원은 10월 27일(목) 16:00, 2층 입체영상실에서 대구광역시초중등영재교육연구회 회원, 영재학급 컨설턴트, 영재교육 담당교사 등 150여명이 참석하는 ‘2016 대구광역시 영재교육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16학년도 대구영재교육원 등에 대한 평가 반성회와 ‘앞으로 영재교육을 통해 어떠한 인재를 길러낼 것인가?’에 대한 방향설정을 위해 기획되었다.

 

1부에서는 ㈜마이뮤직테이스트의 이재석 대표가‘직업을 찾는 사람(Job Seeker)보다 직업을 만드는 사람(Job Creator)로 기르려면?’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미래 사회의 인재상을 제시한다.

 

2부에서는 2016 초중등 영재학급 컨설팅 결과 분석을 통해 영재교육 운영 전반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2017학년도 영재교육지원센터의 역할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대구과학교육원 영재교육원(부)에서는 이번 워크숍에 참석하는 교원들을 위해 2016 대구과학교육원 영재교육 프로그램․영재교육 직무연수 교재 등 각종 영재교육 관련 자료를 DVD롬에 담아보급할 계획이다.

 

 

대구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이 행사는 영재교육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진 교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영재교육의 방향과 효과적인 실현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앞으로도 영재학급 담당자 연수 지원과 각종 영재교육 프로그램 개발․보급 등 영재교육이 활성화되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