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경북도립 구미도서관, 신나는 예술여행 '안데르센의 나이팅게일’ 공연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0. 27. 10:18

2016 신나는 예술여행, 도서관에 문화를 선물하다!
- 경북도립 구미도서관, 한국-덴마크 합작품 ‘안데르센의 나이팅게일’ 공연

 

 

경상북도립구미도서관(관장 이승태)은 2016년 10월 26일(수) 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행사로 연극 <안데르센의 나이팅게일>을 초등학생을 동반한 가족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공연은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가 주관한 ‘2016 신나는 예술여행-혁신도시 순회사업’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경북도립 구미도서관의 <2016 신나는 예술여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복권기금 문화나눔 사업으로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우리나라 대표 문화 복지 프로그램이다. 본 사업은 정부3.0 기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더 많은 국민이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마련하고 있다.

 

 

경상북도립 구미도서관 공연작인 한국-덴마크 합작품 극단 자유마당의 <안데르센의 나이팅게일>은 세계 최대의 덴마크 아동청소년극 축제인 <Festival- Theatre For Young Audiences(April Festival)>에 한국 극단 최초로 공식 초청된 작품이다. 유명 작가인 안데르센의 숨은 명작을 연극으로 새롭게 구성한 <안데르센의 나이팅게일>은 자연과 비자연을 두 마리의 새(나이팅게일)로 빗대 이야기를 구성하여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어른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작품이다.

 

 

경북도립 구미도서관, 한국-덴마크 합작품 공연을 관람한 김희정 학부모는 “문화가 있는 날 초등학생 수준에 맞는 철학이 담긴 연극 한편을 아이들에게 보여 줄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도 기회가 있으면 아이들과 함께 도서관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상북도립 구미도서관에서는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에 다양한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고, 행사 내용은 경상북도립구미도서관 홈페이지(www.gumilib.go.kr)를 참고하거나 문헌정보과(☎450-7022)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