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 수성구, 10월 9일~15일 ‘제3회 평생학습주간’ 지정

내일신문 전팀장 2014. 10. 5. 21:00

대구 수성구, 10월 9일~15일 ‘제3회 평생학습주간’ 지정

다채로운 행사로 평생학습 의미 되새겨..

인생 100세 시대! 평생학습으로 행복한 삶이 설계된다!

 

대구 수성구(구청장 이진훈)는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2014 제3회 수성구 평생학습 주간’으로 정하고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평생학습의 의미를 담아 7일 동안 수성(SUSEONG)의 영문 첫 글자를 따서 S(Study)배움의 날, U(Union)통합의 날, S(Sharing)나눔의 날, E(Enjoy)즐김의 날, O(Open)개방의 날, N(Newness)새로움의 날, G(Growth)성장의 날을 큰 테마로 정했다.

 

수성구 평생학습주간은 축제성 행사가 아니라 평생교육기관, 학습동아리, 평생교육 강사, 학습자가 모두 참여해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정보를 공유하며, 새로운 변화를 꾀하는 뉴패러다임의 학습축제다.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3회를 맞았으며, 지역 주민들에게 평생학습에 대한 효과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참여를 유도하여 지역사회 학습네트워크 및 학습공동체를 형성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특히 올해 평생학습주간은 한글날인 10월 9일을 ‘배움의 날’로 정하여 「세대통합 한글사랑 골든벨」을 시작으로 평생학습주간을 선포한다.

모든 교육의 기초인 문해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수성구 문해교육기관 수강생들과 지역 내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세대통합으로 한글날을 기념하는 뜻 깊은 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성인문해교육을 받던 60대~80대 어르신들로 구성된 ‘보람할매연극단’을 초청해 ‘퓨전 흥부네 박터졌네’ 연극 공연도 마련된다.

(※관내 초등학교 1학년 학생 행사 참가 신청 가능.666-3210)

 

11일 ‘나눔의 날’에는 수성못 상단공원에서 수성구 평생교육기관 홍보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학습체험행사가 진행되며, 학습동아리 발표회, 평생학습도시 수성구 퀴즈대회도 열린다.

또, 유네스코한국위원회 후원 수성 글로벌 여성아카데미 주관으로 ‘ESD 지구 사랑 포스터 그리기 대회’가 개최된다.

(※관내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대회 참가 신청 가능. 666-3210)

14일 ‘새로움의 날’에는 서울 인사동 티셔츠 할아버지로 유명한 그린 디자이너 윤호섭 교수님의 환경 메시지를 담은 티셔츠 그리기 퍼포먼스와 강연이 평생학습관에서 열린다.

이밖에도 평생학습주간 동안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와 학습동아리 연수 및 워크숍, 평생교육 강사 연수 및 워크숍이 진행되며, 지역 내 다양한 평생교육기관에서 영화상영, 인문학 특강, 강연과 탐방, 각종 체험프로그램(융합창의수학체험, 생활소품 만들기 체험 등)도 운영된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평생학습주간을 통해 평생학습의 재미와 의미를 새롭게 되새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인생 100세 시대 행복한 삶을 설계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생학습주간 관련 자세한 일정은 수성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ll.suseong.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