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영어학원옥계 구평동 (주)퀘스트어학원

내일신문 전팀장 2014. 10. 18. 21:05

14년간 구미영어학원(옥계 구평동)으로 최고의 자리를 지켜올 수 있었던 힘은 무엇일까요? (주)퀘스트어학원은 다양한 영어프로그램으로 학습인지능력을 높이고 자기주독학습을 완성할 수 있는 힘을 길러줍니다. 배운 것을 집에서 학교에서 독서실에서 스스로 공부하는 자기주도학습을 하는 것입니다. 바로 퀘스트어학원만의 쉽고 재미있는 그리고 유치부에서 중등부까지 원스톱으로 이루어지는 첨단 교육시스템 때문입니다.

 

 

하나: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수업

퀘스트 어학원은 2014년부터 훨씬 더 쉽고 재미있는 교육과정을 준비했습니다. 2014년에는 수업이 어렵다거나 숙제가 많다거나 하는 학생들은 없을 것입니다. 천천히 꾸준히 즐겁게 퀘스트의 교육과정을 따라오면 회화 뿐만아니라 어떤 평가에서도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끝까지 책임지겠습니다.

 

 

둘: 유치부에서 중등부까지 onE-STOP교육시스템

퀘스트어학원은 지난 14년간 유치부에서 중등부까지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수업하고 있습니다. 유치부나 초등저학년에서는 즐겁게 말하기 위주의 수업을 하고 고학년이 되면 독해, 문법, 어휘암기수업으로 이어집니다. 유치부에 등록을 하면 중등부까지는 전혀 걱정을 안 하시고 믿고 맡기셔도 됩니다. 원더랜드부터 퀘스트어학원까지 10년 이상 다닌 친구들이 많습니다. 이런 친구들은 모두 자신의 목표를 이룹니다.

 

 

: 열정과 실력을 겸비한 최고의 교사들!

-구미는 좋은 교사를 만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그러나 퀘스트의 교사들은 말하기 능력 및 스터디를 통한 배경지식을 꾸준히 쌓아 갑니다. 그리고 끊임없이 공부하는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지난 14년간 정말로 많은 교수법을 연구했습니다. 컴퓨터가 수업의 보조기구는 되지만 영어능력 향상의 핵심은 교사의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본원의 교사들은 끊임없이 공부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넷: 구미에서 가장 오래된 13년 전통의 탄탄한 교육시스템

-지역에서 10년 이상 한결 같이 학부모의 사랑을 받아오는 구미영어학원이 몇 개쯤 있다고 생각하세요? 원어민 수업을 진행하는 전문어학원 중에는 거의 없습니다. 새로운 대형 학원이 10년을 주기로 새롭게 생기고 문을 닫곤 합니다. 그러다 보니 지역을 기반으로 탄생한 탄탄한 전문어학원이 거의 않습니다.

 

 

그러나 학부모님들도 잘 아시는 것처럼 각 지역마다 그 지역을 대표하는 지역에서 자생한 원은 많습니다. 결국 서울에서 내려온 대형 브랜드는 10년 마다 부침을 거듭해 왔지만 각 지역에서 교사들의 힘으로 자생한 명문 어학원들은 몇 십년을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저희 퀘스트어학원이 대표적으로 구미에서 자생한 대표적인 곳입니다.

 

 

과거의 역사를 알면 미래가 보입니다. 저희 원이 지금까지 존재하는 이유는 대형브랜드의 힘만을 믿고 원생을 모집한 것이 아니고 오로지 실력있는 교사들의 노력으로 학생들의 실력을 키워서 오늘에 이른 것입니다. 학생들의 실력으로 검증된 옥계 구평동 영어학원입니다.

 

 

다섯: 영어의 형식보다는 내용에 집중하는 교육!!!

-중등부 친구들의 학원 교재를 보면 아직도 S,V,O,C 문법 용어만 빼곡히 적혀 있습니다. 독해는 말 그대로 읽고 내용을 이해하는 것이 목적인데도 내용보다는 언어의 형식에 집중하는 교육을 합니다. 수십년 전이나 바뀐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저희 원은 다릅니다. 내용에 집중하는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교육의 목표는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것입니다.

 

 

우리의 기성세대가 잘 못된 영어교육 때문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낭비했습니까? 그런데 우리의 어린자식까지도 똑 같은 교육을 반복해야 하겠습니까? 문장의 구조를 파악하는 일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내용입니다. 결국 영어 독해공부의 목적은 지문을 읽고 생각하고 지식을 쌓기 위한 것입니다. 그런데 내용보다는 언어의 형식에 집중해서 세부적인 문법지식을 쌓는데 대부분의 시간을 허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용과 별개로 단어암기를 하기 때문에 단어는 많이 외웠는데 문장속에서 적용해내지 못합니다. 글은 내용이 있습니다. 문법지식이 부족하다고 내용을 파악하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기본적인 구문에 대한 공부는 필요합니다. 그러나 지금은 학생들이 일반유치원부터 영어교육을 시작한 지가 오래 되었습니다. 아이들의 감각적인 언어이해력이 굉장히 발달되어 있습니다.

 

 

이런 친구들의 영어를 다시 옛날식 방식으로 돌리고 있습니다. 말이 생기고 문법이 생겼지, 문법이 생기고 말이 생긴 것이 아닙니다. 한국어 문법을 잘못한다고 한국말로 쓰여진 글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 있나요? 이제는 부분이 아닌 문장전체 내용을 파악하는 수업이 되어야 합니다. 독해수업은 지문을 읽고 내용이 머릿속에 반드시 남도록 합니다. 그리고 지문을 읽고 생각하게 합니다. 이것이 지난 10년간 내용 중심의 차별화 된 수업입니다.

 

 

여섯: “생각만 하는 영어에서 사고하는 영어로, 표현하는 영어로”

-지금 시대는 영어든 한국어든 말을 잘해야 좋은 학교, 좋은 직장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토익점수보다는 논리적으로 말하는 능력이 더 중요합니다. 저희 원은 영어를 통해서 생각만 하는 것이 아니라 사고하는 힘을 키워주고 싶습니다. 생각하는 힘이 생겨야 논리적인 말하기가 됩니다. 생각하는 힘, 즉 사고력은 다양한 주제에 관해서 읽고 말하게 함으로써 가능합니다.

 

 

교사가 Yes, No만을 유도하는 질문이 아니라 생각을 끌어내는 질문(확산적질문)을 던져야 사고력이 향상됩니다. 가능하면 눈으로 읽는 수업이 아닌 내용을 소리 내어 읽으면서 생각하고, 읽고 이해한 내용을 가지고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수업을 하고자 합니다. 이해영어(독해)와 표현영어(말하기)를 함께 추구하는 것이 수업방향입니다.

 

입으로 소리를 내면 더 오래 기억됩니다. 입의 근육이 움직일 때마다 뇌근육도 많이 움직이게 됩니다. 좋은 고등학교의 최상위권 친구들은 말하기 능력도 뛰어납니다. 저희 원은 토론수업 및 프리젠테이션 수업등을 통해 내용을 요약하고 꾸준히 말하기 능력을 지도합니다.

 

 

일곱: 무료 파닉스 보강 시스템/ 문법 보강 시스템/ 읽기 보강시스템 운영

-주1회 파닉스를 배웠지만 잘 안되는 친구들을 위해서 체계적인 파닉스 보충 시스템을 운영합니다. 또한 문법이나 리딩도 부족한 친구들을 위해서 연중 상시 보강 시스템을 운영합니다. 연간 무료로 운영됩니다.

 

 

여덟: 1:1 멘토링 시스템

-학생들과의 주기적인 1:1 개별 상담시스템을 통해서 학습뿐만 아니라, 생활과 인성지도에 소홀히 하지 않고 꾸준히 상담 관리합니다. 그리고 학생의 꿈과 진로에 대해서도 체계적인 상담을 진행 합니다. 학생들에게 좋은 멘토가 될 수 있도록 모든 교사가 열심히 공부하고 책을 읽고 있습니다.

 

 

아홉: 교사 스터디!

-수업이 쉽고 재미있으려면 교재도 쉬워야 하겠지만 교사가 쉽게 수업하는 능력이 제일 중요합니다. 지역에서 최초로 교사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사가 최고가 되지 않으면 학생이 최고가 될 수 없습니다. 아무리 영어능력이 부족한 교사도 퀘스트어학원 교사스터디 & 마이크로티칭프로그램에 1년만 참가하면 좋은 교사가 됩니다. 퀘스트의 교사들은 열심히 책 읽고 공부해야 합니다. 올해도 더욱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열: 결과로 입증된 구미 최고의어학원(단 한 번도 최고 성적을 놓친 적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