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남구미교회 어르신 짜장면 봉사 웃음치료 레크리에이션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0. 28. 15:39

경북 구미시 임오동(동장 윤동욱)에서는 남구미교회(목사 김형진) 주관으로 2016. 10. 28.(금) 11:30 관내 어르신 150여명을 모시고 짜장면을 대접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날 남구미교회 어르신 짜장면 봉사 행사는 식전 혈압 안정과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웃음치료 레크리에이션을 시작으로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어르신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고, 어르신들은 “한바탕 기분 좋게 웃고 맛있는 짜장면도 먹으니 더 젊어지고 더 건강해진 기분이다 .”라며 큰 호응을 보였다.

 

 

경북 남구미교회 김형진 목사는 “기뻐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르신과 주변 이웃을 위한 봉사에 힘쓰겠다.”라고 하였다.

 

 

윤동욱 구미시 임오동장은 “오늘 어르신들께 추억과 사랑이 담긴 짜장면과 웃음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수고해주신 남구미교회(목사 김형진) 봉사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어르신들께서 다가오는 겨울에도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해 무병장수하시길 기원드린다.”고 말씀을 전했다.

 

남구미교회에서는 1987년 창립한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경서노회 소속 교회로 2005년부터 지역 어르신들에게 짜장면 대접 봉사를 실시해 오고 있으며, 매주 금요일마다 한부모가족 30세대에 도시락 밑반찬 봉사 활동을 하는 등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돌보며 지역사회복지에 기여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