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문화예술회관 어린이 체험연극 '소년 이순신, 무장을 꿈꾸다'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1. 15. 11:31

“어린이의 눈높이로 만나는 역사인물체험연극”
▶‘이순신 장군’의 유년 시절 이야기를 다룬 구미문화예술회관의 역사적 인물 체험 연극!
▶‘체험, 교육, 관람’ 1석3조 패키지로 쉽고 재미있게 만나는 역사의 현장!
▶내년엔 선산 장원방 이야기로 인재의 고장을 표현하는 연극 준비할 터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어린이의 눈높이로 만나는 역사 인물 체험 연극 <소년 이순신, 무장을 꿈꾸다>를 11월 26일(토) 11시화 14시 두 차례, 구미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막을 올린다.



이순신 장군의 유년기 일화를 어린이들의 눈높이로 선보이는 참여형 연극 <소년 이순신, 무장을 꿈꾸다>는 어린이 관객들이 탐험대장을 따라 조선 시대로 시간여행을 떠나며 시작된다. 또, 소년 이순신과 함께하는 ‘활쏘기’, ‘새총 쏘기’, ‘수군 훈련’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비롯해 이순신 장군의 생애에서 중요한 사건을 열 장의 그림으로 표현한 ‘십경도’ 전시와 ‘영상을 활용한 체험’ 등 이순신을 테마로 한 체험 및 역사적 교육, 연극 관람까지 1석 3조로 구성되어 어린이들에게 역사를 쉽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구미문화예술회관  <소년 이순신, 무장을 꿈꾸다>는 지난 2012년(임진년) 4월, 충무공 탄신일을 기념하여 순천향대학교 이순신 연구소의 역사적 고증과 자문을 거쳐 현충사에서 첫 선을 보여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2015~2016년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한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의 우수공연으로 선정되는 등 공연의 우수성과 흥행성을 검증 받기도 했다.



2013년 6월, 이순신 장군의 ‘난중일기’가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되어 이순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2017년부터 한국사가 수능 필수 과목으로 지정됨에 따라 역사 교육이 학부모들의 주요 관심사로 떠오른 가운데 ‘체험 중심의 역사 교육 강화’라는 교육부의 방침에 부합하는 공연으로도 관심을 모으고 있는 <소년 이순신, 무장을 꿈꾸다>는 연극과 놀이를 역사교육과 접목시킨 공연으로 어린이 관객들이 소년 이순신의 친구가 되어 직접 참여함으로써 역사 공부를 재밌고 즐거운 것으로 인식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구미시 어린이 관객을 위해 구미시문화예술회관에서 기획한 <소년 인순신, 무장을 꿈꾸다>는 오는 11월 26일(토) 11시와 14시,  소공연장에서 공연되며 입장권은 구미시문화예술회관 누리집(www.gumi.go.kr/arts) 또는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에서 예매할 수 있다.
   (티켓 : 전석 25,000원, 문의 : 054--480-4560)


이 작품을 제작한 ㈜아트브릿지는 ‘내년에는 구미 선산 장자방 이야기로 체험극을 꾸미겠다’고 말하면서, ‘체험연극의 여러 요소를 다 갖고 있어서, 다름 작품에 비해 극중 참여도가 가장 높은 연극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공연이 시작되기 전, 공연장 앞에서 활쏘기 등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구들이 준비되고, 공연 후에는 무장훈련참가증 등도 나눠줘 아기자기한 재미가 넘친다.


구미문화예술회관 공연개요
  ◇ 공 연 명 : 역사인물체험연극 <소년 이순신, 무장을 꿈꾸다>
  ◇ 공연일시 : 2016. 11. 26.(토) 11:00 / 14:00
  ◇ 공연장소 : 구미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 입 장 료 : 전석 25,000원
  ◇ 주    최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구미시문화예술회관
  ◇ 주    관 :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아트브릿지
  ◇ 후    원 :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 문    의 : 구미시문화예술회관 (054-480-45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