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 수성구자원봉사센터, 대구어린이회관 자원봉사자대회

내일신문 전팀장 2014. 12. 14. 17:22

대구수성구자원봉사센터,  대구어린이회관 자원봉사자대회

 

대구 수성구자원봉사센터(소장 남창현)는 지난 11일 오후 2시 대구 어린이 회관 꾀꼬리 극장에서 이진훈 수성구청장을비롯한 시・구의원, 자원봉사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력충전, 행복수성구”라는 슬로건으로 「2014년수성구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우리지역의 소외계층 등 사각지대를 위해 나눔과 사랑으로 헌신적으로 노력해온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원봉사자간 교류와 화합의 장을 통해 자원봉사 참여분위기를 확산하고자 수성구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행사를 마련한 것이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 홍보물 전시, 식전행사, 기념식,특강 순으로 진행이 되어 올 한해 자원봉사활동을 총결산하고 자원봉사자간 화합과 우정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념식에서는 평소 어렵고 힘든 곳에서 우리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 대해 나눔을 몸소 실천해온유공자원 봉사자 및 단체 표창을 하고 그뒤 “활력충전! 행복수성구”라는 주제로 방송인 방우정씨가 열강을 펼쳐 웃음과 즐거움 속에서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우리 주변의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적으로 나눔과 사랑을 실천해온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더불어 함께하는 따뜻한 수성구를 만드는데 더욱더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