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두류도서관, 2017년 겨울방학 특별강좌 수강생 모집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2. 13. 15:18

대구두류도서관은 겨울방학 기간 동안 다양한 강좌 개설로 어린이들이 알찬 방학을 보내고, 올바른 독서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1월 10일(화)부터 1월 14일(토)까지 2017년 겨울방학 특별강좌를 운영한다.



대구두류도서관 개설 강좌로는 초등 2~3학년을 대상으로 놀이와 게임으로 토론 기초를 익히는 ‘놀이와 활동으로 배우는 독서토론’, 기록물을 중심으로 우리나라 문화재를 배우는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테마 역사 수업 ‘기록으로 만나는 우리역사’, ‘고분에서 만나는 한국사’가 있다.


또한  대구두류도서관 겨울방학 특별강좌  ‘펀펀 사이언스’, ‘신나는 마술교실’강좌는 초등 1~3학년,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개설되며, 생활 속 마술과 과학 현상 등에 대해 직접 실험·체험해봄으로써 집중력과 창의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초등 전 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글씨가 있는 공예세상’은 여러 가지 기법을 활용한 만들기 체험으로 진행되며, 마지막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과 연계한 ‘어린이 경제교실’은 초등 1~3학년과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체험형 교구를 활용하여 어린이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경제 상식을 알려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두류도서관 겨울방학 특별강좌 수강료는 무료이며(단, 교재 및 재료비는 본인 부담) 12월 15일(목)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