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 100대 교육과정 최우수교 구미 인동초 선정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2. 19. 19:54

즐거운 배움에서 싹이 트는 『3움』자람 인동교육


경북 구미 인동초등학교(교장 권혁직)는 12월 15일, 교육부에서 주관한 제14회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선정 계획에서 ‘경북 100대 교육과정 최우수학교’로 선정되었다.
 전국 초․중․고학교가 참가하여‘교실수업개선을 통한 행복교육 실현’을 주제로 학교에서 실천한 교육과정을 펼쳤다. 



인동초등학교는 2015학년도 ‘경북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선정에 이어 올해 ‘경북 100대 교육과정 최우수학교’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미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지혜로움·창의로움·사람다움을 싹 틔우는 자람교육을 위하여 학교 교육과정을 편성하였다.



이에 따라 교육과정재구성, 그림책 활용 수업, 질문이 살아있는 수업, 탐구 수업으로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학생활동중심수업 문화를 만들어갔다. 특히, 인동초 학생의 배움 성장을 지원하고 학습을 위한 평가(assessment for learning)를 위해 과정중심평가를 정착시켰으며,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조직하여 연구하는 다양한 교사 학습 공동체를 운영하여 수업 전문성 향상 및 수업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



인동초등학교는 이번 경북 100대 교육과정 최우수학교 선정으로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할 수 있는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권혁직 교장은“학생활동중심수업 실천과 학생성장을 돕는 평가 방법 혁신으로 모든 학교의 교실수업이 아이들의 행복 교육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는 말을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