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 구미시립중앙도서관 기업독서릴레이 도서 전달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2. 22. 14:17

경북 구미시립중앙도서관 기업독서릴레이 도서 전달

 

 

경북 구미시립중앙도서관(관장 백승해)에서는 12월 22일(목) 15시 『기업 독서 릴레이』를 위한 도서와 서가를 관내 기업체 3곳에 전달하였다.

 

 

이는 시간적․환경적 이유로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관내 근로자의 독서활동을 장려하고, 책 읽는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새롭게 시도하는 사업이다.

 

 

앞서 구미시립중앙도서관에서는 12월 1일부터 8일까지 관내 소재 기업체를 대상으로 독서릴레이 참여 신청을 받았으며, 접수 결과 ㈜지엘레페, ㈜형제파트너, ㈜성산ENG가 기업 독서 릴레이의 시작 업체로 선정되었다.

 

 

경북 구미시립중앙도서관 기업독서릴레이는 각 기업체는 제공된 릴레이 도서를 활용하여 6개월간 자율적으로 운영한 후 다음 순서의 기업으로 전달한다.

 

 

또한 도서의 체계적인관리를 위하여 도서 관리 책임자를 임명하였으며, 단순히 책을 읽는 것에 그치지 않고 사내 독서토론회 개최, 독서왕 선발, 독서 동아리 구성 등 다양한 독후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북 구미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산업단지로써 국내 내륙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며 근로자 수는 구미시 인구의 4분의 1을 차지한다.

 

구미시 경제를 책임지고 있는 관내 기업 근로자들의 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독서 친화적 일터 조성을 위하여 점차 지원을 늘려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