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또 내일

우리문화재찾기운동본부 2016년 역사 문화재 퀴즈왕 상패 전달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2. 29. 18:38

국외소재우리문화재찾기 홍보



지난 12월29일 국외반출 우리문화재 찾기운동을 펼치고 있는 (사)우리문화재찾기운동본부(회장 박영석)는 법인 홈페이지에 운용하고 있는 <역사·문화재 퀴즈>풀이에 참여한 사람중에  금년도 최다 문제풀이자인 천영주씨등 3명을 선발하여 퀴즈왕 상패와 기념품을 전달하는 행사를 실시하였다.



우리문화재찾기운동본부 홈페이지에 우리나라 역사·문화재 퀴즈 800문제에대해 이를 풀이 한 사람을 대상으로 매월 5명씩 추첨하여 기념품을 각각 지급하고, 연말에 지금까지 퀴즈풀이에 참여한 350여명중  최다 문제풀이 우수자 3명을  선발 시상 하여 국외소재 문화재 환수운동에 범국민 참여를 홍보 하고 있다.



(사)우리문화재찾기운동본부 퀴즈왕은 부산광역시 거주 천영주(53세),전북국립박물관 학예사 신민철(29세), 안동 경안여고 1학년 김지혜(17세)씨로  평소 국외문화재와 역사에 관심이 많아 퀴즈풀이에 참여하여 우리나라 역사 ∙ 문화재에 대한 이해를 높히고 소양 함양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사)우리문화재찾기운동본부 박영석 회장은 “중고등학생들에게 우리문화재사랑과 환수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기 위해 방송을 통한 공개 경쟁 퀴즈왕 선발 행사를 하는등 찬란한 역사 문화를 느끼도록 하겠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