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안면홍조 수성구 心 붉은 감정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 27. 02:03

수성구 범어동 마음심은 오늘, 대구안면홍조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누구나 자신이 앓고 있는 병이 가장 힘들 듯이 얼굴이 상습적으로 붉어지는 증상으로 고생하시는 분은 당연히 이것이 세상에서 자신을 가장 괴롭히는 병입니다.

 

 

대구안면홍조는 당연히 자신을 힘들게 하는데, 잘 생각해보면 잘못된 자신의 생각이 더욱 안.면, 홍.조로부터 자신을 힘들게 함을 알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부분을 중심으로 수성구 마음심은 감정홍조까지 설명드리겠습니다.

 

 

1.대구안면홍조가 힘든 것은 실은 얼굴이 붉어지는 것, 그 자체보다는 이것으로 인해 나를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할까하고 염려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당신은 여기에 해당되지 않으신가요?

 

 

수성구 마음심 한.의.원(韓醫院)에서 진찰을 해보면 대구안면홍조가 실제로 상당히 심한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늘 얼굴이 붉어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즉, 어떤 상황에만 붉어지는 것이 아니라 늘 붉어져 있는거죠. 그러다가 어떤 상황이 되면 좀 더 붉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가 다르게 평소에는 얼굴 붉어짐이 없다가 발표할 때 얼굴이 붉어진다든지 혹은 여러 사람이 날 주목할 때 얼굴이 붉어진다든지, 더운 공간에 있으면 얼굴이 붉어진다든지하는 것입니다.

 

 

혹은 유독 부끄러운 상황에 얼굴이 심하게 붉어진다든지 하는 사람들은 대개 안면홍조 그 자체가 나를 힘들게 한다기보다는 대구안면홍조(감정홍조)인 나 자신을 다른 사람이 어떻게 볼까에 대한 내 생각으로 인해 힘들어지는 것입니다.

 

 

즉, 남을 많이 의식하는 내 마음. 내 생각이 나를 많이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상담을 좀 해보면 실은 자신도 이 부분이 문제임을 인지하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대구안면홍조는 그런데도 불구하고 이런 부정적인 생각, 잘못된 생각을 바꾸지 못하고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그래요. 맞습니다. 대구안면홍조에 대한 부정적인, 잘못된 생각을 스스로 바꾸는 것은 굉장히 힘듭니다. 하지만 수성구 마음 심(心) 韓醫院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이런 생각의 고통으로부터 벗어날 수가 있습니다.

 

 

2. 안>면>홍>조가 있는 사람은 <안면>홍.조의 필터로 세상을 바라보게 됩니다.

얼굴이 붉어지는 것으로 힘들어 하는 P씨와 상담을 해보면 실제로 붉어지는 빈도와 강도에 비해서 과장되게 스트레스를 겪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습니다. 대구안면홍조로 고민하는 분들은 대부분 자신의 증상에 대해서, 혹은 심지어 타인의 붉은 얼굴에 대해서 과장하거나 왜곡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만약 당신에게 손떨림(수전증)이 없다면 당신은 한 달 동안 수전증에 대한 생각을 한번이라도 생각을 할까요?

 

 

답은 그렇지 않다입니다. 단 한 번도 그것에 대해서 생각하지 않으며 살아가게 됩니다. 수전증이 없는 분이라면 아마도 한 달이 아니라 1년 동안에도 단 한 번도 손떨림에 대해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대구안면홍조에게도 똑같이 작용합니다. 비록 얼굴이 붉어지는 것으로 고민하고 있지만 이것이 없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1년 동안 단 한 번도 생각하지 않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결국 대구안면홍조가 있는 P씨는 이것에 대해 아주 민감하게 살아가고 있어서 <안<면<홍<조의 ‘필터’로 상황들을 바라보며, 그것에 대해서 과장하거나 왜곡된 생각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반대로 대구안면홍조가 없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P씨의 붉은 얼굴에 대해서 관심이 전혀 없거나 알더라도 그저 얼굴이 좀 붉어졌네 라고 생각하는 것이 다입니다. 이 둘의 차이가 바로 P씨를 힘들게 하고 있는 점입니다.

 

 

3. 수성구 마음 心에서는 심리치료를 통해 부정적인 생각들을 치유하고 있습니다.

대구안면홍조가 마음에 작용을 많이 받고 있는 감정홍조는 심리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그것에 대해 부정적인 기억들과 부정적인 생각들이 심하다면 반드시 심리치료가 필요합니다.

 

 

수성구 범어동 마음심 韓醫院에서는 대구안면홍조에 대한 심리치료를 실행하고 있는데, 과거의 얼굴붉어짐에 대한 부정적인 기억들이 현재의 나를 괴롭히고 있다면 ‘EFT심리치료’를 통해 그 과거의 기억들을 중화하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만약 현재 대구안면홍조에 대해서 부정적인 기억들이 나를 괴롭히고 있다면 ‘생각바꾸기 심리치료’를 통해 치유를 하게 됩니다. P씨도 수성구 마음심에서 처방한 한약 복용 3개월과 심리치료 6회를 통해 많이 호전되었습니다.

 

 

류광수의 건강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