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안면홍조 감정 소심하고 생각이 많은 경우

내일신문 전팀장 2017. 2. 25. 05:32

소심하고 지나치게 생각이 많은 대구안면홍조 치료



안녕하세요? 나도 모르게 상처받은 마음과 그리고 그 고통을 받은 몸(신체)을 한방으로 치유하는, 20여 년전통의 수성구 마음심 韓醫院입니다. 금일은 대구안면홍조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우리는 한평생 짧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누구나 자신이 앓고 있는 병이 가장 힘들 듯이 얼굴이 상습적으로 붉어지는 대구안면홍조로 고생하시는 분은 당연히 이 증상이 세상에서 자신을 가장 힘들게하는 병으로 보고 있습니다.



1.소음병(少陰病) 안면홍조
대구안면홍조 등의 진단을 해볼 때 수성구 마음심은 육병(六病) 중에서 주로 태양병(太陽病)인 사람에게 많이 나타나지만 G씨와 같은 소음병(少陰病)도 안>면>홍>조로 제법 많이 내원하는 유형입니다.



대구안면홍조로 힘들어 하고 있는 소음병인 G씨는 매사 조심스럽고, 예민하며, 소심하며, 스트레스를 받으면 적극적으로 해결하려고 하지 않고 대구감정홍조 등으로 오히려 회피하거나 외면하고, 적극적이기보다는 소극적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는 경향이 있고, 움직이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운동하는 것도 싫어하고 대구안면홍조 증상이 나타나거나 마음이 불편해지면 그냥 집에서 나가지 않고 가만히 누워 있는 시간이 많은 사람입니다.



이런 성향인 G씨는 직장인입니다. 중.고교 시절에도 다른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이 되는 상황에서 대구안면홍조 증상으로 얼굴이 붉어지는 경험을 간혹 하곤 했지만 그땐 증상이 심하지가 않아서 그러려니 하고 넘어갔습니다.



대학 시절에는 증상이 조금 더 자주 나타나거나 심해졌지만 역시 치료는 하지 않고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다가 G씨가 대구안면홍조가 심해진 시점은 첫 직장에 입사한 후부터였습니다. 



소심하고 조심스러운 성격이 G씨는 기가 센 사람을 만나는 것에 불편함과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데 직장 상사와 동료 중에서 그런 사람이 많았다고 합니다. 처음 배우는 일이라서 잘못할 경우에 다정하게 가르쳐 주지기는 커녕 혼을 내기도 해서 대구안면홍조 증상이 나타나고 점점 주눅이 들어갔습니다. 



2. 얼굴이 붉어지기 시작하다.
그러던 어느 날 직장 동료와 상사 앞에서 발표를 할 시간이 있었고 그 때 심하게 얼굴이 붉어지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이 경험 이후로 대구안면홍조 때문에 직장에 나가는 것이 점점 힘들어져 갔습니다. 



수성구 범어동 회사에서 업무로 인해 자주 발표를 하거나 그렇지는 않지만 불규칙하게 발표를 할 때도 있고 해서 직장에 있는 시간들이 늘 대구안면홍조 등으로 스트레스 상황이었습니다. 마음은 늘 긴장되고 몸도 늘 경직되어 있었습니다.



직장에서 이렇게 스트레스를 받고 집에 오면 잠으로 스트레스를 풀었습니다. 그리고 원래 활동량이 적었던 G씨가 대구안면홍조가 심해진 이후로는 더욱 활동량이 줄고 거의 집에서 보내는 시간들이 많았고 집에서도 가만히 누워 있는 시간들이 더욱 많아졌다고 합니다.



3.소음병인 사람들이 몸과 마음에 병이 오면 활동량은 줄어들고 생각은 많아지는 스타일입니다. 소음병(少陰病)인 사람들이 어떤 병이 오면 대개 활동량은 줄고 생각은 세세하게 늘어가게 되는 특징을 보입니다. 



G씨도 대구안면홍조가 심해지면서 그렇지 않아도 많던 잡생각들이 더욱 많아져서 세세한 생각들을 하는 경우가 아주 많아졌습니다. 그리고 거울을 보는 시간이 늘어났다고 수성구 마음심에서 고백했습니다.



거울을 보면서 내가 왜 이렇게 대구안면홍조가 생겨서 힘들지, 왜 나만 이렇지, 뭐가 문제지, 치료를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등등 얼굴이 빨갛고 열이 오르는 증상 등에 관해 온갖 생각들을 꼬리에 꼬리를 물며 계속 해대곤 했습니다.



4. 수성구 마음심, G씨의 감.정.홍.조 치료하다.
소심하고 지나치게 조심스러우며 다른 사람의 눈치를 많이 살피는 G씨와 같은 사람의 안면홍조는 지극히 마음에서 출발하는 대구안면홍조입니다. 



그리고 대구안면홍조가 심해지니 더욱더 마음이 약해지고 생각이 복잡해져서 더욱 안면 홍조가 심해지는 악순환을 밟게 됩니다.때문에 G씨와 같은 수성구 감정홍조를 치료할 때는 두가지 치유법을 진행합니다.



몸에서 일어나는 상열감을 잡는 한약과 대구안면홍조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과 기억들을 치유해주는 심리치료를 병행해야만 합니다. G씨는 4개월간의 한약 복용과 6회의 심리치료를 통해 얼굴이 붉어지는 증상이 치유되었습니다.



한의사 류광수의 건강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