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탈모치료병원 깨끗안한의원 대구지루성피부염

내일신문 전팀장 2015. 4. 17. 12:45

대구탈모치료병원 깨끗안한의원 대구지루성피부염

대구탈모치료병원 또는 한의원은 두피관리 대구지루성피부염 모발이식 가발까지 수성구 달서구 동구 달서구 중구 북구 등 매우 다양하며 많은 곳에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시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두피관리도 여러 방법으로 시술되고 있고 그 결과도 각양각색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구탈모치료 깨끗안한의원은 중구 반월당 수성구 시지 달서구 부산 등에 네트워크 한의원이 있어 어느 곳에서도 세밀한 진단을 받을 수 있으며, 현재의 상태에 따라 또는 체질 등에 맞는 한의학적인 처방을 통해 관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구 깨끗한의원은 탈모치료 지루성피부염 등에 있어서 내원하신 분과의 충분한 상담 등을 통해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내원하신 대부분은 머리카락 한올 한올이 얼마나 소중한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거울을 볼 때 마다 나오는 한숨을 내 쉬어보지 않은 사람은 모를 정도로 마음 고생이 심하다고 합니다.

 

 

대구 깨끗안은 탈모 두피문제 등에 대해 한의학적인 관점을 통해 진단하고 체질 등을 파악해 볼때 그 원인을 외부에서 오는 원인인 ‘외인(外因)’과 내 몸의 안에서 문제가 나타날 수 있는 ‘내인(內因)’으로 나누서 설명을 드리고 그에 맞는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내적인 원인을 살펴보면 우선적으로 우리 몸에서 항상성을 통해 적절한 활동을 하고 있는 호르몬 등의 부족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는 신장의 정기가 부족하면서 나타나는 ‘신허(腎虛)’가 원인일 수 있다고 말씀 드립니다.

 

 

또한, 활력이 떨어지고 몸의 체력이 쇠약해지면서 나타나는 ‘기혈허(氣血虛)를 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로 만성피로 스트레스 등으로 나타날 수 있는 칠정상(七情傷) 등 표출되면서 나타날 수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외부적인 요인은 체내에서 잘 순환되지 못하는 열이 그대로 축적되면서 머리카락이 힘을 잃어 빠지는 습열(濕熱)과 풍열(風熱) 등을 지목합니다.

 

 

◆여성탈모=기(氣)의 울체(鬱滯)와 혈(血)의 부족 원인

대구탈모치료병원 등과 달리 한방의료기관인 깨끗안한의원은 여성의 탈모는 일반적으로 스트레스가 원인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 이는 기의 울체와 생리불순 등으로 인해서 그 혈이 부족해진 경우에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음양(陰陽)이 있다면 여성의 경우에는 '음'(陰)으로서 홧병 등의 스트레스가 외부로 잘 표출되지 않고 내적으로 쌓이면서 그 기가 울체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기가 체이게 되면서 두피가 가려워지면서 머리카락이 빠지게 됩니다.

 

 

대구 깨끗안한의원은 탈모가 이렇게 시작되면 여성에게는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것이 화병(홧병)이 될 수 도 있으며 그것이 누적될 경우 마음의 병으로 쌓이면서 우울증 등이 나타날 수 있고, 가슴이 답답해지거나 음식 등을 먹고 나면 체한것 같은 증상도 동반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여성의 피부에는 치명적인 기미 주근깨도 보일 수 있고, 대구 위장질환 역류성식도염 소화불량 등이 울체의 영향으로 생길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여성의 경우 머리카락이 심하게 빠지는 경우 대구탈모치료병원 또는 한의원 등에서 치료를 적극적으로 받는 것이 좋으며 한방치료를 통해 소모되는 혈을 보충해서 혈액순환을 돕는 것이 도움이 될것입니다.

 

 

◆남성 탈모=기(氣)의 소모(消耗)와 식생활습관 원인

그렇다면 남성의 경우에는 어떨까요. 대구탈모치료 깨끗안한의원은 남성은 활기넘치던 기운이 쇠하게 되면 체력적으로 기(氣)가 부족해지고, 정액의 양이 부족해지는 것에 주목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두피가 자주 가렵고 예전에 비해 정액의 양이 확연히 줄었는데 머리카락이 자주 빠지는것 같다면 적극적인 대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구탈모치료병원에 가서 두피를 관찰해 보면 일반적으로 지루성 피부염인 것같다는 이야기를 듣고 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게 됩니다. 또는 바르는 연고나 물약을 처방 받아 수시로 가려울때 도포하는 경우가 있는데 탈모의 시작을 알리는 전조증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러한 경우 식생활습관을 살펴보면 평소 커피를 많이 마시거나 과자 음료수 빵 등 인스턴트음식이나 화학적인 음료수를 즐겨 마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튀긴음식이나 돼지고기 등 기름기가 많은 음식이 입에 맞다고 하는데 이것을 고쳐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치료를 받아도 열(熱)과 습담(濕痰)에 의해 머리카락이 빠지기 때문입니다.

 

 

대구 깨끗안한의원은 얼굴이나 두피에 나타날 수 있는 지루성피부염 등의 경우에는 가려운 부분이 생기면서 간헐적으로 여드름 등이 생겨서 붉게 올라오는 상태가 되기도하고, 하얀 각질이 일어나고 인설 등이 생기기도 합니다. 대구 깨끗안은 지루성피부염 등 이것이 심해지면 진물같은 것이 나오는데 피부에 풍열조가 스며든것이 원인이라면 이를 치료하고 진액을 보충하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 한약 처방 약침 치료 그리고 식생활습관 개선 필요

대구탈모치료병원에서의 치료와는 달리 깨끗안한의원에서는 한약처방을 통해서 신장의 기능을 개선하고 정혈(精血)을 지원해주는 처방으로 탈모를 치료하게 됩니다. 머리카락이 우수수 빠지는 원인을 찾고, 또 오장육부(五臟六腑)의 균형적인 기능을 회복해 밸런스를 맞추어 주는 내치를 하게 됩니다.

 

 

머리카락이 빠진다는 것이 꼭 두피뿐만의 일이 아니기 때문에 원인에 따라 밸런스가 무너진 부분을 바로 잡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전신적인 체질의 균형을 맞추어 주고 이를 위해 체질에 맞는 1:1한약을 처방하게 됩니다. 이와 함께 약침 등의 한방요법을 통해 몸의 깨어진 균형을 바로잡고, 소통이 부족한 두피 쪽의 경락을 통하는 기운 회복해 건강한 모낭을 만들어 머리카락이 잘 자라는 토양을 만들게 됩니다.

 

 

대구 깨끗안한의원은 탈모는 일단 발생시작되면 걷잡을 수 없이 진행되고 또 100% 회복이 어렵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모근이 약해지거나 사라지면 그 회복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따르는 예방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음주와 흡연도 피하고, 밀가루음식 섭취를 줄이고 머리카락에 좋은 채소류와 해조류 등의 음식을 섭취하는 등의 식생활습관 개선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대구 깨끗안한의원 반월당점 053-626-30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