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틱장애 '휴' 대구ADHD 강박증 혼자오지 않는다

내일신문 전팀장 2015. 4. 10. 18:06

대구틱장애 휴.한.의.원 대구ADHD 강박증 혼자오지 않는다

대구틱장애 치료 휴.한.의.원은 대구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강박증 공황장애 우울증 불면증 등을 한방치료하고 있습니다.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아이들에게 찾아오는 다양한 증상을 전국네트워크 한의원의 장점을 살려서 다양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힘들지 않게 부모님이 마음아프지 않게 치료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휴.한.의.원 대구점은 틱장애와 ADHD는 혼자 오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을 드립니다. 일과성인 경우에는 약 일년 내에 발현 하였다가 사라지는 경우가 있지만 기질적이거나 심리적인 원인 등이 함께 복합적으로 찾아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대구 휴.한.의.원은 틱장애 ADHD 등이 잠시 발현하여 부모님이 놀라는 경우가 있지만, 이내 사라지는 듯 발현 되지 않는 기간도 나타나기 때문에 무심코 지나쳐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성장기에 나타날 수 있는 하나의 과정이라 생각하고 무관심하게 그냥 넘어 가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부모님께서 안도의 한숨을 내쉬는 것도 잠시, 또 다시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때문에 대구 휴한의원은 틱장애 ADHD 등은 이러한 기간이 반복되는 경우에는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이 심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처음에 그러한 상황이 되었을 때 적절한 상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다고 설명을 드립니다.

 

 

반복적인 발현으로 인해 부모님께서는 여러 가지 자료 등을 찾아보고 또 그러는 동안 학습이 되어서 그쪽으로는 반 전문가가 되어 있으신 분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으로 인해 자의적으로 판단하거나 시간이 지나면 괜찮겠지하는 등의 오판으로 인해 자녀들이 만성적으로 가는 길목을 막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유념해야 합니다.

 

 

대구 휴한의원은 틱장애 ADHD 등에 있어서 특히나 기질성인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음성틱과 운동틱이 함께 나타나는 뚜렛증후군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뚜렛장애로 이행이 되지 않도록 하는 빠른 진단과 치료가 중요하다고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현상을 대구 휴.한.의.원에서 보았을 경우 틱장애 뚜렛에 ADHD가 동반되어 나타나는 경우입니다. 개개인의 체질이나 성향 등에 따라 다를 수 있기만 틱이 있는 경우를 보면 약 30~40% 정도에서 집중력이 낮아지고 충동성 등의 현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조기에 잘 대응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이러한 질환들은 자녀나 본인의 스스로의 의지로 해결하거나 조절할 수 없는 불수의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외부의 환경이 개선되어야 하고, 전문가의 개입을 통해 그에 맞는 또 현재 질환의 상태 잘 맞는 적절한 치료를 하시는 것이 지혜로운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구 휴.한.의.원은 강박증과는 달리 틱장애 ADHD 등에 있어서 가장 흔한 증상으로는 일반적이지 않게 눈을 많이 깜박거린다거나 이상한 소리를 반복적으로 내며 고개나 어깨를 들썩이는 등의 모습을 보입니다. 또 다른 아이들과 달리 과잉적으로 행동하며 흔히 ‘분답다’고 하는 정도를 넘어서는 경우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남자 아이의 경우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장난끼가 심하다, 조용한 것보다는 활발한 것이 좋다 뛰어다녀야 잘 큰다 등의 위안을 스스로 하고 있지만 질환은 계속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또 조절 능력은 계속 떨어지고 있기 때문에 정서적으로 불안정해지고 우울증과 불안장애 등으로도 발전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초등 저학년 시절에 나타나는데 집중해야할 학교수업에 몰입하지 못하는 습관이 생기면서 학습장애로 이어질 수 있으며 주위의 친구들에게 놀림감이 될 수도 있으며 심지어는 자신도 모르게 왕따를 당하는 경우가 나타나면서 심각한 정서불안에 시달리게 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대구 휴.한.의.원은 틱장애 ADHD 등을 자의적으로 판단해서 결정하시지 말고 관련기관이나 병의원 한의원 등을 찾아서 충분한 상담과 세밀한 진단을 통해 그에 맞는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다고 설명을 드립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예후가 만성적으로 될 수 있으며 잠시 나타나지 않다가 성인이 되어서도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치료를 받으면 분명 좋아집니다. 눈에 띄게 달라지며 치료되어가는 아이들을 보면서 자식에게는 모든 것을 다해주는 부모의 역할에 대해 새삼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됩니다.

 

 

빠른 판단을 통한 적절하나 대응은 자신도 모르게 고생하는 자녀의 마음을 안정시키게 되는 것은 물론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입학 등으로 환경이 바뀌어도 그에 잘 적응하는 습관이 길러져서 새학기증후군을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더 나아가 아이의 잠재력이 한층 더 발현되어서 하고 싶은일, 좋아하는 일에서 창의력도 나타날 수 있는 것입니다.

 

 

대구 휴.한.의.원은 틱장애 뚜렛장애, 강박증 그리고 함께 찾아오는 ADHD 등의 치료를 위하여 그에 맞는 침 한약 등 한방프로그램을 통해 그리고 네트워크의 다양한 치료 정보를 통해 정성을 다해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아이는 부모의 미래입니다. 이 땅 위에 부모로서 살아가는 동안 한의사로서의 그 역할 다해서 치료를 할 것입니다.

대구점 곽봉석 대표원장

 

대구 중구 삼덕동1가 44-2 5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