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틱장애 수성구 마음심한의원 대구ADHD

내일신문 전팀장 2015. 4. 23. 14:38

대구틱장애 수성구 마음심한의원 대구ADHD 

대구틱장애 대구ADHD 우울증 강박증 공황장애 불안장애 등 한방신경정신과적인 치료를 하는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은 아이들과 함께 온 부모님과 상담을 하다가 보면 이러한 원인은 갑작스런 환경의 변화나 달라진 식생활의 습관 등 여러 가지 외부적인 요인과 내적인 부분이 복합적으로 나타난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대구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은 틱장애 ADHD 강박증 공황장애 우울증 불면증 등은 우선 마음을 안정시키고 아이에게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주위의 환경을 조성해주면 생각보다는 제법 괜찮게 좋아지는 경우가 있다고 말씀드리고 여기에 맞는 부모님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설명을 드립니다.

 

 

그런 다음 무엇이 더 필요한지 또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서 그리고 세밀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구 마음심은 틱장애 ADHD 치료를 위한 치료에 있어서도 아이의 체질에 맞는 1:1맞춤 한방처방과 한방신경정신과적인 프로그램을 통해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외부에 나갔다가 돌아와서 눈을 자주 비비고 난 그 이후부터 자주 눈을 깜박거려서 눈에 이상이 있다고 생각하고 안과에 방문했으나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진단을 받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도 집에 돌아와서 예전과는 달리 계속 눈을 깜박이고 더 나아가 코를 킁~킁 하는 소리를 낸다며 대구 마음심한의원에 틱장애 ADHD 관련 질환을 위해 달서구 칠곡 구미 김천 경산 등에서도 내원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은 만 5~7세 사이에서 처음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연말 보다는 연초에 많이 나타나는 경우를 보입니다. 이것은 아이들이 집에서 엄마에게 껌딱지처럼 붙어있으면서 내리사랑을 듬뿍 받다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에 등원하면서 달라진 환경에 바로 적응하지 못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구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은 틱장애 ADHD 불안장애 분리장애 등이 유아에게 잘 나타나는 경우 중 하나는 부모님과 늘 함께 있다가 새로운 환경에 노출되면서 발생하는 일종의 분리불안장애나 새학기증후군의 영향으로도 나타나는 경우를 종종 보아 왔고, 아이의 환경을 개선하고 심리적인 안정을 되찾게 하는 등의 노력으로 쉽게 좋아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새로운 환경으로의 이전에는 부모님의 관심이 매우 중요합니다. 집에서 무한한 사랑으로 돌봄을 경험하고 있다가 어린이집에 갈 경우에는 그나마 큰 변화는없다고 보여지고 있습니다. 어린이집은 일반적으로 3~5세의 유아 시기이기 때문에 외부환경의 영향을 덜 받는 경우도 있으며 또래도 어리고 규칙적인 생활도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어린이집에서 유치원으로 이동해가는 경우에 나타나는 증상은 그 이전과는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외부환경에 대한 반응이 어릴때 와는 달리 민감해지고 받아들이는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입니다. 또 유치원에서 가장 어린나이가 되면서 규칙적이고 다소 정해진 생활을 해야하기 때문에 자주 소변을 보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아이가 평소와는 달이 10~30분 사이에 쉬~마렵다면서 도움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 부모님은 상당히 놀라게됩니다. 대구틱장애 대구ADHD 등을 치료하는 마음심한의원에 내원하신 한 부모님은 처음에는 요도감염인 줄 알고 소아청소년과에 가서 소변검사 등을 해 보았는데 아무런 이상이 없다고 해서 내원했다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하나 경우에 대구 마음심한의원은 틱장애나 ADHD 등과는 큰 관련이 없다고 설명을 드리면서 분리불안장애나 새학기증후군 등에서 찾아오는 불안장애가 가장 큰 원인이 되리 수 도 있기 때문에 아이에게 더 관심을 갖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아침 일찍 유치원에 갔다가 오후 늦게 오는 종일반 보다는 2~3시 경에 마치는 것을 한 두달 경험하게 한 후에 방과후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설명을 드립니다. 자주 소변이 마려운 증상은 약 한달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좋아지는경우가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한방치료를 받는 것이 아이에게나 부모님에게도 마음이 더 편안해 질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증상이 좋아 졌는가 싶었는데 시간이 좀 지나면서 다시 고개를 들고 나타나는 등의 맑음과 흐림의 증상이 반복된다면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말씀을 드립니다. 이것은 다 나은 것이 아니라 어떠한 부분에서 외부의 환경이나 심리적인 요소 등의 제대로 감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대구 마음심한의원은 틱장애 ADHD 불안증 강박증 등이 이러한 현상들을 방치할 경우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원인을 제공하는 요소가 될 수 있다고 설명을 드립니다. 아이들이 외부적인 환경에 대해 쉽게 적응하지 못하고 바로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은 매우 당연한 것이라고 부모님은 인식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대구틱장애 대구ADHD 치료를 하는 마음심한의원은 아이들이 받는 정신적 스트레스와 이를 포함한 여러 가지 환경적인 요인을 제거하면서 마음을 다해 진료에 임하고 있습니다. 심리치료을 위한 EFT 예민해진 교감신경을 바로잡은 한약 등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우리 부모의 미래이자 희망이며 세상의 전부라고 생각합니다. 이보다 더 소중한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아이들을 생각하면 웃음이 나기도 하고 눈물이 나기도하는 것이 부모의 마음이기 때문입니다. 한의사이기 전에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로서 이 땅 위의 우리 아이들이 티없이 맑고 밝게 그리고 건강하게 무럭무럭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리라 다시 한번 다짐해 봅니다.

 

 

문의: 053)754-2275

 

 

▶관련 내용 더 보기(클릭)
수성구 범어동 563-4

 

(범어네거리 애플타워 11층)
대구 수성구 마음심한의원 홈페이지 www.maeums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