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시 매천대교 지하차도 등 보수외 7개소 보수공사 신천대로 부분통제

내일신문 전팀장 2017. 3. 17. 14:42

대구시 매천대교 지하차도 등 보수외 7개소 보수공사 신천대로 부분통제
- 7월 말까지 공사에 따른 신천대로 교통 부분통제 -



대구시 시설안전관리사업소는 3월에서 7월까지 신천대로상에 위치한 매천대교지하차도 외 7개소 BOX 및 옹벽부의 지속적인 안전 확보와 효율적인 유지관리를 위한 보수공사 시행으로 편도 2차로 중 1차로씩 부분통제를 실시한다.



대구매천대교지하차도 외 4개소는 정밀점검 결과 시설노후화 진행으로 구조물 내구성 증진을 위한 보수․보강이 필요한 것으로 결정되어 시설물 정비를 실시하고자 하며, 보수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차량통행을 부분적으로 통제하여 보수공사를 시행한다. 또한 도청교지하차도 외 2개소는 3월 중 시행예정이며, 공사기간은 최대 120일이 소요될 예정이다.



대구 신천대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교통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작업시간대를 조정하여 출퇴근 시간대를 피하고, 밤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 시행하여 시민들의 교통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번 공사는 노후된 지하차도 옹벽 및 박스슬라브에 콘크리트 표면처리, 단면보수, 균열제 주입 등을 시행한다.



대구시 시설안전관리사업소 오덕영 시설안전과장은 “공사기간 일시적 교통 통제가 불가피하다”며 “공사에 따른 시민들의 협조와 각별한 안전운행을 부탁드리며, 가급적 빠른 시일내 작업을 마무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