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 청도 화양초등학교 공개수업 학부모 설명회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7. 3. 24. 04:19

경북 청도 화양초등학교 공개수업 학부모 설명회 개최



경상북도 청도 화양초등학교(교장 김영화)는 지난 3월22일(수) ‘학부모 수업공개 및 2017학년도 1학기 학교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각 학급 교실에서 담임교사가 ‘학생 활동 중심의 교실 일상 수업’을 공개했다.



경북 청도 화양초등학교 학부모는 수업을 참관하면서 학생 활동 중심의 수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평소 궁금했던 자녀의 학습활동 모습을 직접 참관으로 즐거움과 배움이 있는 수업 활동을 직접 볼 수 있었다.



경상북도 청도 화양초등학교 공개 수업이 끝난 후 2016 교육 활동 실적 및 2017학년도 학교경영중점과 특색교육활동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2017년 학교 교육과정 전반에 대한 질의 및 응답 시간과 아동학대 및 학교 폭력 예방 교육과 성폭력 예방 학부모 교육 등 다양한 학부모 교육 교육이 함께 이뤄져 학부모의 가정에서 학생지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였다.



경북 청도 화양초등학교 설명회를 마친 학부모들은 자녀의 교실에서 담임선생님과 자녀교육 및 생활지도에 대하여 학급 상담시간을 가졌다. 이번 설명회에는 많은 학부모가 참석해 자녀 교육에 대한 기대와 열의를 확인할 수 있었다.



청도 화양초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활동 모습과 교사들의 노력 모습을 보니 학교에 대한 신뢰감이 더욱 높아진다. 학교 교육활동과 더불어 가정에서도 학생들의 바른 인성지도를 위해 꾸준히 관심을 가지도록 하겠다"며 학교 교육 활동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