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생활

대구 수성구 꽃집 플라워 레슨 꽃꽂이 강의 피오레95

내일신문 전팀장 2017. 4. 8. 06:16

대구 수성구 꽃집 플라워 레슨 꽃꽂이 강의 피오레95
취미에서 창업까지 플라워 레슨 알아보기 
파리지엔 감각 그대로 담은 ‘프렌치 스타일 플라워 레슨’ 인기



대구 수성구 꽃집 피오레 95의 꽃꽂이 플라워 레슨이 도시인의 메마른 삶에 힐링을 주는 취미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플라워 디자인의 최신 트렌드는 프렌치 스타일이다. 꾸미지 않은 듯, 무심한 듯 멋을 내는 파리지엔처럼 자연스럽고 감성적인 프렌치 스타일 플라워 레슨에 대해 ‘Fiore95’ 플로리스트 김주아 대표의 설명을 들어본다. 



자유로운 스타일링, 독특한 색감 돋보이는 프렌치 스타일
대구 수성구 꽃집 플라워 레슨 꽃꽂이 프렌치 스타일은 꽃이 가진 독특한 색감을 살리는 색채 조화와 자유로운 스타일링을 강조하기 때문에 초보자가 접근하기 쉬운 측면이 있다. 



대구 수성구 꽃집 플라워 레슨 꽃꽂이 강의 등 프렌치 스타일은 △나뭇잎 등의 소재를 사용해 전체 크기 기준 정하기 △꽃의 얼굴이 큰 것으로 전체적인 부피 결정 △빈 공간을 적절히 채우는 필러 꽃 꽂기 △라인을 살리는 꽃으로 포인트 주기 등의 총 4단계가 기본 절차.



기본절차는 정해져 있는 부분이지만 꽃이 가진 가장 예쁜 얼굴 부분을 부각시키고 어떤 각도에서 봐도 묻히는 꽃이 없도록 자연스럽고 예쁘게 연출하는 방법, 여러 가지 꽃을 배합해 독특한 색감을 연출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전적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플로리스트의 노하우에 달려 있다고. 



대구 수성구 꽃집 피오레95 플라워 레슨 꽃꽂이 플로리스트 김주아 대표는 “레슨을 선택할 때 기초지식과 테크닉을 꼼꼼하게 가르치는 곳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절화 등 꽃을 다루는 기본테크닉과 식물의 출하시기나 특성 등 꽃과 식물에 대한 기본지식을 꼼꼼하게 배워두면 후에 꽃을 이해하는 것은 물론 플로리스트가 되거나 창업을 하는 경우에 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정통 프렌치 스타일 공부한 플로리스트의 숍 ‘피오레95’
대구 수성구 꽃집으로 배달도하고 플라워 레슨도하며 꽃꽂이 강의도하는 ‘Fiore95’는 프렌치 스타일을 공부한 플로리스트가 운영하는 곳. 다양한 플라워 작품 및 나무와 화초류 화분 등의 주문제작 및 판매는 물론, 프렌치 스타일 플라워 레슨을 운영해 주목받고 있다.



대구 수성구 꽃집 ‘Fiore95’ 김주아 대표는 요가 필라테스 강사에서 플로리스트로 전향한 독특한 이력을 갖고 있다. 그는 지난 2015년 프렌치 스타일 플라워 디자인 전문 교육기관인 프랑스 파리 ‘까드린 뮐러 스쿨’에서 스페셜 이벤트 및 파티 과정을 수료했다. 



귀국 후에는 경북 포항에서 백화점 문화센터 강의 및 숍을 운영하다가 지난해 근거지를 대구수성구로 옮겨 꽃집 피오레95를 열고 불로초교 및 남구건가가정지원센터 등에서 플라워 강의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취미로 꽃을 배우다가 플로리스트가 됐고, 강의와 숍 운영 등을 통해 경력을 쌓았기 때문에 취미반에서 창업반까지 수강생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이해할 수 있다고 말한다. 



대구 수성구 꽃집 ‘Fiore95’ 김 대표는 “수강생과 협의해서 주제를 선정하고 수업을 진행하되 제작 목적에 따라 레슨 포인트를 다르게 구분해 강의한다. 일정한 틀에 얽매이지 않고 개인별 그룹별 맞춤 레슨을 진행하고 주제에 따라 취미반이라도 고급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수업효율도 높고 만족도도 무척 크다”고 설명했다.



대구 수성구 꽃집 피오레95의 프렌치 스타일 플라워 레슨은 수강 목적에 따라 취미반 창업반 전문가반 원데이클래스 등으로 나뉜다. 취미반은 기초부터 시작해 프렌치 스타일을 기반으로 한 꽃다발 꽃바구니 리스 센터피스 가드닝 등의 주제를 수업한다. 



전문가반은 본격적인 프렌치 스타일의 작품을 공부하는 대구 수성구 플로리스트 자격증 과정. 창업반은 꽃을 매입하는 단계부터 이를 손질하고 보관하는 방법을 일일이 함께 하며 교육하고, 식물의 생육조건과 관리법은 물론 상품개발 및 숍 운영 노하우 등을 꼼꼼하게 수업한다.



특별한 날, 직접 만든 꽃 선물을 원한다면 원데이클래스를 선택하면 된다. 매일 매일 운영되는 원데이클래스는 주제가 정해진 날도 있지만, 작품이 필요한 날에서 2일 정도 미리 사전예약을 하면 수강생이 원하는 소재와 디자인의 작품을 제작할 수 있다. 
문의 : 0.5.3 - 2.0.1 - 6.0.9.9
운영시간 : 오전 10시 30분~오후 7시
김성자 리포터 사진 전득렬 팀장 sakgan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