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문화예술회관 쓰리데이즈 콘서트 구노의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

내일신문 전팀장 2017. 5. 11. 16:14

역량있는 신진성악가들이 선보이는 애틋한 세기의 사랑이야기
대구문화예술회관 2017쓰리데이즈 콘서트「구노의 오페라“로미오와 줄리엣 」
- 2017년 5월 24일(수) ~ 26(금) 오후7시30분, 대구문화예술회관 비슬홀 -



대구문화예술회관은 2014년부터 ‘신진예술인 발굴’과 ‘브랜드 공연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으로「쓰리데이즈콘서트」시리즈를개최하고있다.지난3년간‘성악’,‘관악’,‘피아노’,‘타악’,‘국악’,‘앙상블’,‘현악’ 등 여러 음악분야를 각기 다른 장르별로 구성해 해설과 함께 3일간 선보임으로써, 지역출신의 역량 있는 신진예술가들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으며,또한 부담 없는 티켓가격(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은 전석1천원,일반전석5천원)과 차별된 구성으로 클래식 애호가는 물론, 일반시민들에게도 이미 입소문이 나 있는 프로그램이다.



2017년 대구문화예술회관「쓰리데이즈콘서트」시리즈는 ‘창작’을 주제로 음악 분야 중 ‘오페라시리즈’와 ‘작곡시리즈’로 선정되었다.5월24(수)부터 5월26일(금)까지 비슬홀에서 3일간 선보이는 ‘오페라시리즈’는 지역의 젊은 성악가들의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2월초 공개오디션을 통해 배역에 맞는 성악가를 선정하였으며,6월28일(수)부터 6월30일(금)까지 선보이는‘작곡시리즈’는 장르별로실용음악, 미디어음악,국악분야에 대표하는 작곡가를 선정하였다.



이번 ‘오페라시리즈’에 참여하는 성악가는 줄리엣에 소프라노‘김진솔’,‘박예솔’, 로미오에 테너‘이병룡’,‘이상규,머큐시오에 바리톤‘권성준’, 제르투르드에 메조소프라노 ‘박세영’, 로렌스 신부에 베이스바리톤 ‘유병민’, 캐퓰릿에 베이스바리톤 ‘김원주’, 티발트에 테너‘윤지후’가 선정되었다.그리고 공연을 만들어갈 제작진 역시 30~40대의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예술가(예술감독 이윤경, 음악지도 백윤학, 연출 표현진)가 함께 참여한다.



대구문화예술회관 쓰리데이즈 콘서트 공연작품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단위 관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셰익스피어의 원작을 토대로 쥘 바르비에와 미셸 카레가 대본을 쓰고, 프랑스 대표 작곡가 구노가 만든 오페라<로미오와 줄리엣>을 보여준다. 공연구성은 소극장용으로 축소하여 합창과 오케스트라는 없지만, 이색적으로 두 대의 피아노로 반주하고 공연의 집중을 높이기 위해 전막을 보여주되110분(인터미션포함)으로 내용을 줄였다. 또한 무대 세트와 의상은 클래식한 정통성은 유지하면서 현대적이면서 추상적으로 형상화 시켜 공연의 세련미를 더하였다.



이번 공연을 기획한 대구문화예술회관 최현묵 관장은 “쓰리데이즈 콘서트는 신진예술가들에게 도전을 주기 위한 기획 프로그램이며, 특히 이번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은 기존의 기성 성악가들에게도 힘든 언어와 아리아이지만 젊은 신진 성악가들이 조역이 아닌 주역으로서 참여해 3달 가까이 많은 시간과 노력으로 만든 작품이다.



이러한 아름다운 노력의 가치가 빛을 볼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이 오셔서 격려와 응원으로 관람해주시길 바란다.”라고 기획취지를 밝혔으며, “앞으로도 이번 기회를 발판으로 회관만의 실험적인 소오페라를 계속해서 준비하고자 한다.”라고 공연에 대한 앞으로의 각오도 덧붙였다.
기타자세한사항은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artcenter.daegu.go.kr) 또는 대구문화예술회관예술기획과(053-606-6133)으로문의하면된다.


<대구문화예술회관 쓰리데이즈 콘서트 구노의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 공연개요>

구. 시민회관 기획공연, <3DAYS CONCERT 시리즈_오페라>
              구노의‘로미오와 줄리엣’
  - 일    시 : 2017. 5. 24(수) ~ 5. 26(금) 오후7시 30분
  - 장    소 : 대구문화예술회관 비슬홀
  - 소요시간 :110분정도 (인터미션있음)
  - 주    최 : 대구문화예술회관
  - 티켓가격 : 전석5천원
  - 관람연령 : 만7세이상(미취학아동입장불가)
  - 문    의 : 대구문화예술회관 예술기획과 053-606-6133/6135
  - 전체일정 : 2017 쓰리데이즈 콘서트 시리즈
               Ⅰ.오페라시리즈_ 5.24(수) ~ 5.26(금) 오후7시30분
               Ⅱ.작곡시리즈_ 6.28(수) ~ 6.30(금)오후7시30분


■ 예술감독 이윤경

계명대학교 성악과 졸업


■ 줄리엣 역, 소프라노 김진솔(5/24, 5/26 출연)
2014 대구오페라하우스 신인성악가
김천시립합창단 단원


■ 줄리엣 역, 소프라노 박예솔(5/25 출연)
계명대 성악과 졸업
대구음악협회 전국학생콩쿠르 1위


■ 로미오 역, 테너 이병룡(5/24, 5/26 출연)
영남대학교 성악과 졸업, 동대학원 졸업
2014 독일 칼스루에 국립극장 오디션합격


■ 로미오 역, 테너 이상규(5/25 출연)
계명대 성악과 졸업
계명대 117주년 기념 오페라 ‘라트라비아타’졸업


■ 머큐시오 역, 바리톤 권성준
영남대학교 성악과 졸업, 동대학원 졸업
오페라“사랑의 묘약”둘카마라역 등 조역출연


■ 제르투르드 역, 메조소프라노 박세영
영남대학교 성악과 졸업, 동대학원 졸업
우봉아트홀 콩쿠르 대학부 대상


■ 로렌스신부 역, 베이스바리톤 유병민
영남대학교 성악과 졸업, 동대학원 졸업예정


■ 캐퓰릿 역, 베이스바리톤 김원주
경북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오페라 코지판투테 조역 등 활동

■ 티발트 역, 테너 윤지후
계명대학교 성악과 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