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 생활예술콘텐츠연구소 프리즘 2017년도 상반기 수강생 모집

내일신문 전팀장 2017. 5. 16. 15:25

‘누구나 쉽게 배우는 예술’
예술학교 [프리즘] 2017년도 상반기 수강생 모집



‘누구나 쉽게 배우는 예술’예술학교 [프리즘]이 2017년도 상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예술학교 [프리즘]은 도시의 다양성을 담아낼 수 있는 문화기획연구와 시민대상의 생활밀착형 예술콘텐츠를 생산하기 위해 만들어진 (주)생활예술콘텐츠연구소 프리즘(대표:유신애)의 2017년도 첫 프로젝트이다.


예술학교 [프리즘]은 누구나 쉽게 배우고 참여할 수 있는 생활예술을 모토로 시민예술가를 양성하여 시민예술가가 풍성하고 행복한 생활예술도시 구미를 만들어간다. 지역예술인이 주강사가 되고 이들의 주요 활동장르가 수업과목이 되어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연극, 문학, 클래식, 작곡, 실용음악 등의 예술강좌를 선사할  예정이다.



주요 강좌는 <누구나 쉽게 하는 낭독공연(장르:연극, 문학)>, <내 인생의 드라마, 희곡작가반(장르:희곡)>, <오페라? 오페라! 노래에 살고, 사랑에 살고(장르:오페라)>, <그 때 그 날들, 노래가 되다.(장르:작곡)>, <쉽게 배우고 즐기는 기타 즉흥연주!(장르:음악, 연주)> 총 5개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올 해 상하반기 강좌 종료 후에는 지역예술인과 수강생들이 함께 만들어낸 결과물을 바탕으로 제 1회 구미 생활예술축제를 개최하여 시민들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예술학교 [프리즘]은 시민들에게는 폭 넓은 여가활동의 기회와 예술향유의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예술인에게는 창작 외 시민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활동을 만들어가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본 프로젝트가 실행될 금오시장로가 문화예술을 통해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와 활기를 띄어 구미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본 강좌운영 기간 및 장소 등의 안내사항은 (주)생활예술콘텐츠연구소 프리즘 카페(http://cafe.daum.net/prismgumi)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054)451-0414
또는 prism_gumi@daum.net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