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시 2017년 달구벌 친절택시 기사 추천 선정 계획

내일신문 전팀장 2017. 6. 14. 08:37

택시 서비스 개선을 위한「달구벌 친절택시」기사를 찾습니다



대구시는「2016년 달구벌 친절택시」기사로 100명을 선정하여 친절택시 인증서와 인센티브를 제공한데 이어, 오는 6월19일부터 10월15일까지(약4개월간)「2017년 달구벌 친절택시」기사를 추천 받아 20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달구벌 친절택시」는 택시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친절택시로 선정된 기사에게는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등 대구시 택시 이미지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시행하게 되었다.








달구벌 친절택시의 평가항목은 시민들이 택시 이용 시에 불편함을 느끼는 택시 내 담배냄새, 반말사용, 운행경로 미안내 등 지난해와 같은 10가지 항목이다.친절택시 선정을 위한 평가방법으로는 시민추천, 전문조사원 평가, 조합 및 기사 간 상호추천이 있으며, 택시를 이용하는 승객 누구나 추천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택시 앞·뒷문에 부착된 친절택시 스티커의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여 추천할 수 있으며, 올해부터는 120(달구벌콜센터) 전화 추천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대구시는 이러한 시민추천을 적극 권장하기 위해 참여 시 즉석경품을 제공하며, 추천기간 종료 후에도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대구시 2017년 달구벌 친절택시 기사 추천 시민평가 경품≫


-즉석경품 : 스타벅스 아메리카노(500명)
-추첨경품 : LG그램 노트북 100만원상당(1명), 문화상품권 10만원(3명), 문화상품권 1만원(10명)


또한, 택시기사의 선행, 친절사연 등 감동수기를 우편이나 이메일로 공모접수 가능하며, 공모 채택 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구시 2017년 달구벌 친절택시 기사 감동수기 공모 추첨경품≫


 - 최우수상 : 문화상품권 20만원(1명) 
-우 수 상 : 문화상품권 10만원(2명)
 - 장 려 상 : 문화상품권 1만원(10명)








대구시 홍성주 건설교통국장은 “이번「달구벌 친절택시」는 택시운전기사의 보다나은 친절봉사의식을 고취하여 대시민 서비스를 향상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누구나 택시를 이용할 때 대구 택시기사가 전국에서 가장 친절하다는 칭찬이 나올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가장 많은 추천을 받았던 대구 달구벌 친절택시 기사 조준호 기사는 “앞으로도 시민들을 더욱 가족처럼 모시고, 동료 기사들에게도 친절 에너지를 전파하도록 하겠다”며 친절 전도사로서의 역할을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