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학생문화센터, 영남국악관현악단 한 여름 밤의 국악콘서트

내일신문 전팀장 2017. 6. 20. 15:29

대구학생문화센터(관장 장해광)는 오는 7월 14일(금) 오후 7시30분 기획공연으로 영남국악관현악단과 함께하는‘한 여름 밤의 국악 콘서트’를 개최한다.



영남국악관현악단의 교육기부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으로 대구 교육가족을 위해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오는 6월 21일(수) 오전 10시부터 대구학생문화센터 홈페이지(www.dccs.go.kr)에서 선착순 예매로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영남국악관현악단의 국악관현악곡‘화랑’을 비롯하여 홍혜림의 가야금 협주곡‘황금산의 백도라지’, 소프라노 조영주, 바리톤 임용석의‘거문도 뱃노래’,‘아름다운 나라’,‘10월의 어느 멋진 날’, 엄선민 소울 무용단과 국악관현악이 함께하는‘고구려의 혼’, 민요 민정민의‘너영나영’,‘난감하네’,‘배띄워라’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국악 곡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특별출연으로 남상일이 출연하여 <불후의 명곡>으로 알려진‘장타령’,‘허공’, ‘고장난 벽시계’를 부를 예정이다.



대구학생문화센터 장해광 관장은“교육공동체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한 이번 공연에 많이 참석하여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국악관현악단은 2001년에 창단하여 한국 전통 음악 발전을 위해 매년 왕성한 활동을 하는 지역예술단체이다. 현재 곽태천 고문과 최문진 단장, 그리고 김현호 지휘자와 국악관현악단 50명의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상일을 비롯하여, 오정해, 박애리 등 유수의 많은 예술인들과 협업하여 공연을 개최하고 있으며,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단체이다.


※ 공연개요
  - 공 연 명 : 영남국악관현악단과 함께하는‘한여름밤의 국악콘서트’
  - 일    시 : 2017.7.14.(금) 오후 7시30분
  - 장    소 : 대구학생문화센터 대공연장


  - 관람연령 : 취학 아동 이상(초등학생 이상)
  - 관 람 료 : 무료
  - 관람신청 : 2017.6.21.(수)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신청(1인 4매까지)
  - 문    의 : 대구학생문화센터 운영부 ☎053)231-1334~5 www.dccs.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