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혜당학교 관·학 협력 협약 체결

내일신문 전팀장 2017. 7. 21. 17:51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숙희)과 구미혜당학교(교장 강성순)는 7월 19일(수) 장애학생의 취업지원과 사회통합 증진을 목적으로 MOU를 체결하였다.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혜당학교의 협약서에는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 육성과 장애학생 현장실습 및 취업률 제고를 위한 상호 협력 △장애학생의 성인기 자립생활과 장애인복지를 위한 지원 시스템 구축 △다양한 프로그램 교류·협력 등의 내용을 담았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 간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는 계기가 되었다.

 

 

김숙희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우리 복지관에서는 혜당학교의 연중행사인‘진로직업체험페스티벌’에 부스운영과 직업평가 및 취업알선을 지원해 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금년에 선정된‘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을 포함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구미혜당학교에 적극 지원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양 기관이 장애인 복지와 함께 발전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성순 구미혜당학교장은 “장애학생의 직업재활과 성공적인 사회통합을 위해서는 장애인 직업재활 및 장애인복지시설 간 연계·협력이 이루어져야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이 더욱 긴밀히 협력하여 장애학생들이 졸업 후 경제적인 자립과 함께 사회통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라며 포부를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