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세종 공주 충북 청주 코딩학원 아두이노 초등 가족캠프 배운다

내일신문 전팀장 2017. 10. 5. 22:26

울산 세종 공주 충북 청주 코딩학원 아두이노 초등 가족캠프 배운다

 엄마, 아빠와 함께해요~!!
전문 청주코딩학원 찾기전, 북이초 “소프트웨어 가족캠프” 주목

 

 

충북 청주 공주 대전 세종 울산 아두이노 코딩학코딩학원 보다 앞서가며 우수한 성과를 보여주는 터라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소프트웨어 선도학교로 지정된 북이초등학교(교장 김현순)에서 소프트웨어 가족캠프와 교원연수를 지난 9월 29일 개최하였다.

 

 

4차산업혁명에 발맞추어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인재육성을 목표로 하는 청주 북이초에서 이번에 개최한 가족 캠프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와 2019년부터 시행되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충실하게 운영하기 위해 가족과 함께하는 과정으로 운영하였다.

 

 

이번 세종 공주 충북  청주코딩학원 아두이노 와는 다른 북이초 교육과정은 언플러그드 활동, 앱인터로 나만의 앱 만들기 과정을 운영하여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선도학교로서 타학교 교직원 관심증대와 실력 향상 도모를 위해 교원 연수과정도 병행운영하였다. 교직원 연수에서는 비트브릭으로 LED센서등 만들기를 진행하여 교사들의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번 체험에 참가한 6학년 학생은 “ 엄마와 함께하니 프로그래밍이 더 재미있었다‘ 며 소감을 밝혔다. 자녀와 함께 캠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학교에서 소프트웨어 행사를 개최하여 아들과 함께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아이가 소프트웨어 교육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아이를 응원해주고 싶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충북 청주 북이초등학교 교장 김현순은 “앞으로도 언플러그드 활동 앱인터 비트브릭 ㅣ등 소프트웨어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관심을 증진하여 미래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