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전북 김제 종정초 러시아 인형 마트로쉬카 마뜨료시카 전북대 교육기부

내일신문 전팀장 2018. 2. 24. 23:26

전북 김제 종정초등학교 전북대 동아리 교육기부 마트로쉬카 마뜨료시카 만들기

 

 

전북 김제 종정초등학교는 러시아인형 마트로시카 마뜨료시카 마트로쉬카 등으로 불리는 인형속에서 계속 인형이 나오는 창의 체험활동을 진행했습니다. 2018.1.17.~19 3일동안 4-6학년 대상으로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창의적프로그램의 일환인 쏙쏙캠프를 전북대학교 동아리 학생들의 교육기부로 진행되었습니다.

 

 

바쁘지만 시간을 기꺼이 내주준 아름답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전북대 동아리 학생들의 교육기부로 이루어진 마트로쉬카 마뜨료시카 인형 만들기 등 쏙쏙캠프는 “Story Of Creativity, Story Of Camp” 의 약자로 약 10여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팀이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통해 방학동안 학생들에게 다양한 창의·인성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즐거운 추억을 안겨주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다.

 

 

나눔, 소통, 배움, 도전, 재미, 치유’의 가치를 담은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학생들에게 세계의 인사말, 인형속의 인형 ‘마뜨료시카’만들기, 민속놀이 공부, 손으로 그리는 아름다운 세상 수화, 마인드 강연, 레크레이션 등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전북 김제 종정초등학교 전북대 동아리 학생들의 아름다운 교육기부로 이루어진 마트로쉬카 마뜨료시카 인형 만들기 등 창의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대학생 선생님이 친절하게 가르쳐 주시고 너무 즐거웠다며 다음 방학에도 또 보았으면 좋겠다"라는 감사한 마음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