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생활

경북 김천 상주 칠곡 구미보청기 추천 구미이명 “소리로 소음을 잡는다”

내일신문 전팀장 2015. 7. 23. 15:41

경북 김천 상주 칠곡 성주 왜관 구미보청기 추천 세라톤 구미이명

“소리로 소음을 잡는다”

바쁜 현대인에게 반갑지 않은 불청객이 있다. 바로 이명이다. 소리없이 찾아오는 이명의 고통은 상상 이상이다. 시도 때도 없이 들리는 이명은, 소리도 다양해서 매미소리, 귀뚜라미소리, 쇠깍는소리, 바람소리, 물소리 등이 난다.

 

 

이명용차폐기 도움

이명은 본인 자신은 물론이고, 상대방과의 대화에 방해를 가져오기도 하며 일반적으로 약 70~80%가 난청을 동반하고 있다는 보고서도 있다. 김천 상주 칠곡에서 구미보청기 세라톤을 방문하신 분들이 알고 있는 일반적인 이명 치료방법으로는 약물복용 한의원의 침과 뜸 등의 치료를 받아 보았다고 한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안타깝게도 그 발현원인에 대한 일치된 의견이 없다고 한다.

 

 

개인상담 외에 특정한 치료방법이 발달되지 않고 병인을 알 수 없는 이유로 치료방법의 효과성에 확신이 없는 상황이다. 이렇듯, 난청과 더불어 이명에 대응하는 지역 소재의 기업이 있다. 경북 구미시에 소재하고 있는 의료기기 전문회사인 세라톤 보청기가 그 곳이다. 이 회사는 중간 대리점 없이 제조에서 바로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경제적인 구조를 실현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경북 김천 상주 칠곡 왜관 포항 안동 등을 아우르는 구미 세라톤 보청기는 선진화 된 첨단 제조시설과 전문기술진, 그리고 난청과 이명에 특화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현재 청각학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는 부분에 대한 연구와 효과성이 나타나고 있으며, 이명용차폐기를 많이 찾고 있는 추세다.

 

 

특정 주파수를 통해 소리조절

구미 보청기 세라톤은 이명 증상이 있는 사람의 이명도(Tinnitogram)를 통해 이명의 특정 주파수를 찾아낸다. 그리고 이명(耳鳴)의 현재 강도와 정도 및 세기를 체크하여 본인 귀에 맞춘 이명차폐기에 특정 주파수를 통한 이득(gain)조절을 하는 방식이다. 이는 ‘소리로 소리(소음)를 잡는 원리’라고 간단히 설명할 수 있다.

 

 

경북 구미 세라톤 보청기는 이명의 경우 소리와 그 주파수가 다양한 만큼,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어떤 주파수를 가진 소리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원평동 본사에 청능사와 제작자가 항시 상주하고 있어 1:1 상담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체험행사 찾아가는 서비스 실시

경북 김천 상주 칠곡 성주 청도 포항 안동 대구까지 방문하는 구미보청기 세라톤에서는 이명용 차폐기 체험행사를 가져 차폐기의 성능과 정보를 공유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하거나 매장까지 방문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자택 등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으며 실시간 상담을 받고 있다.

 

 

또한, 매일 직원들 회의를 통해서 고객분들의 불편한 사항 등을 체크하고, 첨단 제품에 대한 최신정보를 함께 연구하고 개발하는 노력도 아끼지 않고 있다. 구미 세라톤보청기 선준영 대표는 “직원들이 저 마다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는 것이 곧 고객을 위하는 일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취재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