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 구미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업중단숙려제 뉴스타트

내일신문 전팀장 2018. 3. 29. 14:33

경상북도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 Wee센터는 3월 29일(목) 구미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2018년 외부전문상담인력, 자문위원 위촉식 및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날 구미교육지원청 Wee센터 행사에서는 뉴스타트New-Start(학업중단숙려제)프로그램 전임상담원 16명, 객원상담사 5명, 자문위원 13명이 위촉장을 수여받고, New-Start 전임상담원은 New-Start지침 연수 및 전임상담원의 역할 이해 교육이 진행되었다.

 

 

위촉된 경북 구미교육지원청 Wee센터 New-Start 전임상담원은 학업중단 위기에 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담 및 체험활동을 실시하여 학교적응력을 향상시켜 학교복귀를 돕는 역할을 하며, 객원상담사는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2차 심층면담, 고위기 상담, 학교폭력 특별교육 등의 심리상담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심리적 어려움을 조기에 발견하고 개입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변호사 등으로 구성된 구미Wee센터 자문위원은 Wee센터의 원활한 운영 및 전문성 향상, 위기학생 지원의 질적 향상을 위해 조력하는 역할을 한다.

 

 

경북 구미교육지원청 추미애 구미ee센터장(교육지원과장)은 “구미 관내의 위기 학생들을 만나는 Wee센터 외부전문상담인력 및 자문위원들이 학생들에게 가장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마음이 건강하고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