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대련국제복장방직품박람회 경상북도 천연염색업체 대거 참여

내일신문 전팀장 2018. 9. 12. 19:56

지역 천연염색브랜드 중국 대련국제복장방직품박람회참가
 - 경상북도 브랜드 에코숨, 레이쿨, 오방색, 유매우리옷 등 참가
 - 지역 브랜드의 섬유패션 신흥도시 중점적 우선 진출을 통한 블루오션 창출!
 - 천염 염색을 활용한 제품 기업들의 해외 전시 참가를 통해 지역 섬유, 패션 브랜드 기업 해외 판로 확보 !

 

 

경상북도 천연염색업체들이 중국 요녕성 대련시에 동북지방 신흥시장 개척을 위해 문을 두드린다.

 

9월 13일부터 16일까지 중국 요녕성 대련시에서 열리는 대련국제복장방직품박람회에 영천, 포항, 구미, 풍기 등 경상북도 지역 7개 브랜드 규모로 참가한다.

 

 

천연염색으로 구성된 브랜드들로 중국시장 공략을 준비하고 있는데 중국에도 천연염색이 있지만 한국과 달리 단색이 위주라서 다양한 문양과 기법을 활용하는 경상북도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중국 각지에서 참여한 브랜드와 일본, 러시아, 이탈리아, 프랑스 등 세계 각지에서 온 디자이너들의 종합 박람회로, 대구 지역 브랜드는 투에스티, 이노센스, 지네이쳐우모, 여피, 이즈딥, 메종드준, 카키바이 남은영, 우리 옷 고운 등 총 8개 업체가 참가하며, 경상북도 지역 브랜드로 레이쿨, 에코숨, 오방색, 유매우리옷, 자닮, 작은향기, 풀과빛 등 7개 업체가 참가한다.

 

대련국제복장방직품박람회 기간 동안에는 대련컵이라는 디자인컨테스트가 개최되는데 중국패션디자이너협회, 대련시 정부에서 주최하는 패션디자인컨테스트로, 올해는 서울 소재 대학생 1명과 대구 소재 대학생 2명이 참가하며 수상을 기대한다.

 

* 대련컵에 관하여  ---중국측 자료
‘대련컵’ 국제청년패션디자인대회는 중국에서 최초로 열리는 전문적인 패션디자인 대회 중의 하나로서 훌륭한 패션디자인 인재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취지로 국제 패션디자이너 서로 간의 문화교류를 촉진시켜 왔습니다.


대회의 목표는 바로 세계적인 우수 디자이너를 중국으로 초청하고 중국 우수 디자이너를 세계로 보내는 장을 만드는 데에 있습니다. 대회를 통해 국제 탑 디자이너를 대련으로 유치해서 동북아시아 패션삽업을 발전하고 있습니다.


대회는 이미 25차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왔으며 총 3만명 참가자가 참가했고 1,000명 가까이 되는 디자이너가 본선에 진출한 적이 있으며, 많은 훌륭한 디자이너들이 대회를 통해 세계를 향해 나갑니다.

 

중국의 2선 도시들에 산재했던 한국관이 많이 철수한 상황에서도 우리나라 상품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NEEDS는 아직 높고 외부 사정들은 힘든 상황이나 최근 들어 중국 기존의 패션시장들이 2선 도시들로 옮겨가는 추세로 2선 도시 시민들의 소비수준 증가로 한국 디자이너들이 독특한 디자인과 좋은 품질을 갖고 나가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된다.
 
최근 지역의 패션업계는 중국 시장을 대체할만한 시장을 찾고 내수진작을 위해 동남아, 유럽 시작 진출 등 여러 가지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나 기존 중국시장의 규모에 못 미치는 아쉬움들이 있어 앞으로 다양한 중국 시장 등을 타진이 필요하다.


이러한 점에서 경상북도의 특색을 살린 천연염색이 중국 시장에 새로운 활로가 될 수도 있다.

 

경상북도 영천시 오방색 채영숙 대표는 "경북의 천연염색이 중국 각 지역의 특색에도 잘 맞고 중국 사람들의 취향에도 어울려 이번 요녕성 대련방적품박람회를 통해 중국 동북지방 시장개척이 잘 되리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근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동남아, 북미 시장과 유럽 등 시장 다변화를 꾀하면서 전통적으로 중국시장에 강한 우리 지역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중국 내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고 지속적이고 발전적인 신시장 개척을 기대한다.

 

* 행 사 명 : 2018 중국대련국제복장방직품박람회 
  장소 : 대련 세계박람광장 ,성해컨벤션 센터,  Z28패션실리콘밸리
  일정 : 2018. 9. 14∼9. 16(3일간)/출장일정 : 9. 13∼9. 17(4박 5일)
           - 대련컵 : 9. 11(화)~13(목) / Z28 패션 실리콘 밸리
           - 전시회 : 9. 14(금)∼16(일) / 대련 성해컨벤션 센터
           - 패션쇼 : 9. 15(토) / 13:00, 15:00 / 대련 세계박람광장 다기능 홀
                                              / 이노센스, 이즈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