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겨울방학 특성화 프로그램

내일신문 전팀장 2019. 1. 30. 11:23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8일부터 26일까지 겨울방학과 연계, 청소년의 욕구를 반영한 ‘청소년 겨울방학 특성화 프로그램’을 개최하였다.

 

 

이번,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의 발달특성을 고려한 다양하고 특색있는 프로그램으로, 참여한 청소년들은 자기계발과 여가를 효율적으로 활용 할 수 있었으며, 창의적 사고발달과 역량개발 등 전인적 성장에 도움을 주었다.

 

 

특히, 금번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진로탐색캠프의 1박 2일 과정, 지구사랑 에코아트체험교실의 1일형 과정 등 총 21개 프로그램에 7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쳤다.

 

 

또한, ‘7080세대공감 청소년요리체험캠프’는 부모세대의 ‘특별한날 외식문화’에 대해 탐구하고 체험하며, 기성세대와의 정서적 공감대를 느낄 수 있었다.

 

청소년요리체험캠프에 참여한 K군은 “TV, 영화에서나 볼 수 있었던 외식음식에 대해 이해하고 직접 만들면서, 앞으로 부모님과 많은 대화를 할 수 있을 거 같아 기대돼요”라고 말했다.

 

더불어, SNS를 통한 실시간 서비스 제공으로, 학부모들은 스마트폰으로 참가 청소년들의 안전관리, 프로그램 내용, 활동사진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매우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었다,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신정순 관장은 “매년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새롭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배움과 체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은 방학 특성화프로그램은 물론 학교연계 숙박형 수련활동과 더불어 자유학기제 연계 체험활동, 토요 체험활동, 문화강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청소년스포츠대회, 생존수영 등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전문 수련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수련관 이용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 (054-482-092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