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구미비염 형곡동 메리디안 축농증 콧물 감기

내일신문 전팀장 2015. 8. 14. 14:03

구미비염치료 한의원인 메리디안은 20여년 가까이 알레르기성 코질환을 치료해왔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모두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콧물 재채기 등으로 고생하는 경우에는 체질 개선을 통한 한방치료를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구미 모 초등학교 학생인 김모 양은(12)비염으로 계절에 상관없이 고생을 하고 있다. 겨울에는 찬바람이 불고 기온의 차이가 심할 경우 콧물이 줄줄 흘러 늘 휴지를 가지고 다녀야 할 정도로 불편함을 겪는다.

 

 

반대로 여름철에는 구미 수영장이나 물놀이장에 갔다온 후 비염 증상이 심해져서 이비인후과에 치료를 받고 약을 복용하고 있다. 문제는 약을 먹고 칙칙이를 사용할 당시에는 좋아지지만 시간이 좀 지나면 다시 재채기를 하는 등의 증상으로 상당한 고생을 하고 있다.

 

 

특히 평소에 공부를 하거나 티비를 시청할 경우 자신도 모르고 입을 벌리고 숨을 쉬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현상을 본 부모님이 “입~을 다물고 코로 숨쉬어야 한다”고 몇 번이나 이야기하고 그때 마다 지적을 하지만 코로 숨쉬기 힘들어 본능적으로 입을 벌리게 되는 것이다. 

 

 

구미비염 치료 메리디안한의원 김영표 원장은 “입 벌리고 숨을 계속 쉴 경우 입의 모양이 달라질 수 있고, 치열의 배열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돌출입의 가능성을 배제 할 수 없다. 또한 공부할 때는 집중력이 떨이지는 등 학습환경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구미 메리디안은 비염 코질환 축농증 재채기 현상 등을 방치할 경우 성장판이 열려있는 성장기 시절에는 키 성장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설명하면서 어린이 코 질환은 침 뜸 한약 등의 처방을 통해 체질개선에 힘을 기울여야 한다고 한다.

 

 

이러험 코질환 등으로 인해 입을 벌리고 호흡을 많이 하게 되면 코로 숨 쉴 때와는 다른 여러 가지 상황이 발생하게 된다. 숨을 쉬는 주 기능의 역할을 하는 코의 기능이 축소되는 것은 물로 뇌로 올라가는 산소의 공급도 원활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구미비염 치료 메리디안은 현재 가장 힘든 부분부터 치료를 해나간다. 콧물이 코 뒤로 넘어간다든지 심한 재채기가 계속 나온다든지 하는 일상속의 불편한 부분들을 제거 해나가면서 외치는 물론 내치를 통해 한방치료를 하게 되는 것이다. 

 

 

성인의 경우에도 잠을 잘 때 입을 벌리고 숨을 쉬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목을 마르게 하고 갈증을 유발해 숙면을 취하기 어렵게 된다. 또한 코를 심하게 고는 등의 저품질 수면습관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피로감이 누적될 수 있다. 구미비염치료 메리디안은 이러한 경우에도 체질적인 부분을 고려해서 한방처방을 하면 좋아질 수 있다고 설명한다.

 

 

어린이나 청소년의 경우에도 수면의 질이 낮아지면 학습에 악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식욕이 떨어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신체에 필요한 영양분이 고르게 배치되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다. 구미비염 치료 메리디안한의원은 성장호르몬에도 도움이 되는 한약 등의 처방을 통해 치료를 받는것이 좋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