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 수성구 수학학원 ‘손태수트루매쓰’ 대구과학학원 ‘트루카페’

내일신문 전팀장 2015. 8. 16. 20:54

대구 수성구 수학학원 ‘손태수트루매쓰’ 대구과학학원 ‘트루카페’

엄마가 원하는 ‘고급 입시교육정보’ 듣지 말고 배워라!
대치동 입시전문가 초빙해 학부모 대상 통합적 입시 강좌 지속 운영
올바른 입시 정보 제공, 학부모 간 정보 교류까지 한 곳에서

 

 

중3~고1 정도의 자녀를 둔 엄마라면 누구나 대입에 대해 관심을 갖는다. 엄마들은 교육청이며 학교, 대구입시학원 등에서 운영하는 대입설명회에 열심히 다녀보지만 ‘입시가 복잡하다’는 결론만 얻을 뿐,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구체적인 판단이 서지 않는 경우가 많다. 입시 용어나 개요부터 정확히 뜻을 파악해야 제대로 입시에 대한 설명을 이해할 수 있는데 기본부터 입시의 세부사항까지 꼼꼼하게 가르쳐주는 곳이 없는 탓.

 

 

대구 수성구 수학학원 ‘손태수트루매쓰’는 학부모교육 공간을 마련하고 통합 입시정보 제공에 나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대구 수성구 과학학원을 함께 운영하고 있는 손태수트루매쓰(원장 손태수)가 운영하는 ‘트루카페’에서 입시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엄마스쿨’(가칭)이 열린다.

 

 

엄마를 위한 입시학교 ‘트루카페 엄마스쿨’
대구 수성구 수학학원 손태수 트루매쓰는 최근 본원 근처에 과학학원으로 운영되는 트루매쓰 2관(분원장 송지원)을 새로 열었다. 이곳에는 과학수업을 위한 공간 외에 ‘트루패스 입시전략연구소’라는 입시연구소와 ‘트루카페’라는 커피숍이 함께 위치한다. 2관 건물 1층에 위치한 트루카페는 일반적인 카페의 모습과 다르지 않지만, 이곳에서 입시, 특히 수시지원 전략 및 경북대AAT 수리논술 등 입시와 관련된 모든 것을 교육하는 ‘엄마스쿨’이 열린다는 점이 특별하다.

 

 

대구 수성구 과학학원을 개설한 손태수 원장은 “수도권에 비해 지방의 일반고 학생 학부모는 입시 전반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 특히 체계적인 준비가 필요한 수시전형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는 분이 매우 드물다”며 “부모가 입시에 대해 제대로 알고 계획을 세우면 아이에게 좀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질 수 있겠다는 생각에 트루카페를 오픈하게 됐다”고 설명한다.

 

 

대구 수학과학학원 2관 운영을 맡고 있는 송지원 분원장은 “트루카페는 엄마들이 차를 마시며 교육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배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콘셉트가 있는 카페”라며 “이곳을 입시에 대한 이야기가 오가는 우물가 같은 곳으로 만들고, 강의와 온라인커뮤니티를 활성화해 지역 학부모들이 입시정보를 바르게 이해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초등고학년~고등 자녀 학부모 대상, 입시의 모든 것 배울 수 있어
대구 수성구 수학학원 과학학원 트루카페가 운영하는 ‘엄마스쿨’은 입시철에 반짝 개최하는 1회성 교육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상설 운영되는 ‘엄마들의 입시학교’라고 할 수 있다. 엄마스쿨은 입시에 관심있는 초등 고학년~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며, 1기당 총 4회에 걸쳐 입시의 기초에서 실질적인 입시대비 심화 내용까지 입시와 관련한 통합적 정보를 제공한다.

 

 

각 과정은 수학스타강사는 물론 지역 학원가에서 전문 입시컨설턴트로 유명한 손태수 원장과 서울 대치동의 입시전문가 그룹인 스터디&가이드에서 입시전문가로 활동한 송지원 분원장을 비롯해 전국 유명 입시전문가가 강의를 맡는다. 교육은 오는 8월말~9월초에 시작될 예정.

 

 

대구 수성구 과학학원 송 분원장은 “가장 기본적인 입시용어 설명에서 시작해 입시의 기본 개요, 대학별 전형분석, 실질적 입시 대비에 이르기까지 학생 부모에게 유용한 입시 정보를 제공한다”며 “엄마스쿨을 수료하면 수료증을 드리고, 수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최신 입시정보를 습득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방 일반고 학생 잘 모르는 고급교육정보 제공도
대구 수성구 수학학원 손태수트루매쓰에서는 입시에 큰 도움이 되지만 지방의 일반고 학생은 잘 모르는 교육소스 등 소위 말하는 ‘고급교육정보’도 다수 제공될 예정이다. 대구입시학원을 넘어 수도권의 최신정보를 수성구에서 받을 수 있는 핫라인이 개설되어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세계 석학들의 온라인 대중 공개수업인 무크(MOOC)를 이용하면 영어는 물론 토론이나 과목별 심화학습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수시전형에서 매우 중요한 심사요건인 전공적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척 중요한 교육소스가 될 수 있지요. 그런데 지방의 일반고 학생이 이런 소스를 아는 경우는 극히 드물어요. 지역 학생들이 입시에서 더 큰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어머니들께 고급 교육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적절히 활용할 수 있도록 설명하는 것도 ‘엄마스쿨’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입니다.” 송 분원장의 설명이다.

 

 

이어 대구 수성구 과학학원 송 분원장은 “‘대입=고등학생’ 이라는 고정관념은 버리라”고 조언한다. 초등 고학년이나 중학교부터 준비를 시작하는 특목고 및 자사고 입시는 수시전형과 무척 유사하고, 입시에 대해 좀 더 일찍 관심을 가지면 엄마가 얻는 정보의 질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다. 대구재수학원에서 열리는 입시설명회에서 제공하는 정보와는 달리 재학생들이 사전에 준비해야할 자기소개서 및 학생부 관리에 필요한 최신 정보를 통해 전략적으로 준비하면 원하는 대학에 입학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이어 대구 수성구 과학학원 수학학원 트루매쓰 트루카페 송 분원장은 “입시제도와 교육제도의 변화를 제대로 인지해야 아이가 피해를 입지 않는다. 특히 자녀의 성적이 중위권이라면 엄마가 가진 정보력에 따라 아이에게 더 많은 기회와 희망을 줄 수 있음을 꼭 기억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입시 관련 내용 문의는 칠오삼에 칠오사삼으로 하면 된다.
0.5.3 - 7.5.3 - 7.5.4.3
취재 김성자 리포터, 사진 전득렬 팀장 papercup@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