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 민주평통 수성구협의회 법이산 봉수대 봉화대축제

내일신문 전팀장 2015. 8. 17. 14:36

대구 민주평통 수성구협의회, 광복70주년 맞아 전국 70개 봉수대에서 펼쳐지는 ‘통일준비 한마음 전국 봉화 대축제’ 봉화릴레이 참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성구협의회(회장 신철범)는 지난 14일 오후 3시 30분 수성구 법이산 봉수대서 '광복 70년, 분단 70년'을 맞아 통일준비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확산하기 위한 '통일준비 한마음 봉화대축제'를 개최했다.

 

 

대구 수성구 민주평통 행사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통일준비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확산하고 국민 통일의지와 역량을 결집하기 위해 전국의 봉수대 70개소에서 봉화 릴레이를 펼쳤으며 수성구에서는 이진훈 수성구청장, 김진환 수성구의회의장을 비롯한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평화통일 기원제를 시작으로 시작된 행사는 평화통일 기원 봉화식, 우리의 소원 합창, 통일한마당 문화공연, 평화통일기원 걷기 캠페인으로 이어졌다.

 

 

이진훈 대구 수성구청장은 “봉화 릴레이가 국민들의 통일 역량을 집결하고 이러한 국민의 열망이 북녘 동포들에게 전달되기를 기원했다” 며 “이와 더불어 수성구민 모두가 통일된 마음을 가짐으로서 통일 미래 70년’의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평화통일염원 전국 대구 경북 봉화 릴레이 행사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전국 69개 지역 70개소의 봉수대에서 시차를 두고 릴레이 형태로 거행되었으며 14일 오후 3시 제주도를 시작으로 오후 7시 서울 목멱산(남산) 봉수대까지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