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 월성초, 플루트 오케스트라 관악경연대회 금상 수상

내일신문 전팀장 2015. 9. 2. 15:46

대구월성초등학교(교장 우경돈)는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5일간 개최된 제40회 대한민국 관악경연 대회 마지막 날 특별부문에 월성초 플루트 오케스트라단이 참가하여 금상을 수상하였다.

 

 

대구 월성초 플루트 오케스트라단은 2013년에 4~6학년 40여 명의 학생들로 구성하여 창단되었으며, 그동안 2014.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 개막식 공연, 대구 연구학교․행복학교 박람회 개막공연, 2014. 대한민국 관악경연 대회 특별상, 지역민과 함께 하는 거리공연 등 다양한 연주 활동을 해 오고 있다.

 

이번 제40회 대한민국 관악경연 대회에는 시네마 천국, 카르멘, 캐논 자유곡을 연주하여 특별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월성초는 2013년 대구행복학교, 2014년 예술꽃 씨앗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전교생이 1인 1악기로 바이올린, 플루트를 배우고 있으며, 이 밖에도 상상력 프로젝트 등의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월성 플루트 오케스트라는 매주 수요일, 토요일 일주일에 두 번 학교 시청각실에서 오케스트라 정기 연습을 하고 있다. 대구 월성초등학교 우경돈 교장은 “이번 금상 수상으로 더욱더 즐겁게 연습에 임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 지역사회에 웃음과 행복을 전하는 활동을 펼쳐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