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홍스퍼스널트레이닝-홍스피티(PT)구미헬스]구미서 개인트레이닝(레슨)과 운동처방 받으면 몸짱

내일신문 전팀장 2011. 7. 29. 01:45

[구미홍스퍼스널트레이닝-홍스피티(PT)구미헬스]구미서 개인트레이닝(레슨)과 운동처방 받으면 몸짱

구미내일신문 전격 탐방 - 구미 홍'S PT(1:1 운동전문스튜디오)

“무작정 한다고 운동효과 있나요? 구미홍스피티 만나면 운동도 맞춤시대”

구미헬스 구미홍스피티 건강상태와 체력 목표 고려 1:1 맞춤프로그램

구미홍스pt 헬스기구의 수십 가지를 표현하는 레드코드로 운동효과 극대화

 

 

[구미홍스퍼스널트레이닝-홍스피티(PT)구미헬스]▶ 웰빙 문화와 함께 건강과 자기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운동을 즐기는 사람이 많다. 나이 30~40대에 숨쉬기 운동만 한다면 죄악이라 할 정도로 운동은 아침밥을 꼭 챙겨먹어야 하는 것처럼 필수가 된 지 오래. 하지만 운동을 하려고 마음먹고 헬스클럽에 등록해보지만 3개월을 채우기가 쉽지 않다. 혼자서 하다 보니 재미도 없을뿐더러 열심히 한다고 하는데 크게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것 같아 쉽게 포기하게 된다.

 

[구미홍스퍼스널트레이닝-홍스피티(PT)구미헬스]▶운동계획이 작심삼일이 되지 않고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에게 관리를 받는 것도 한 방법. 형곡동의 홍‘S PT(Personal Training)는 일반 헬스 프로그램과 달리 1:1운동 전문스튜디오로 전문트레이너가 개인의 체력과 건강상태, 운동 목표를 고려해 운동방법과 운동시간 등의 맞춤프로그램으로 관리해주고 있다. 바쁜 일과 중 1시간만의 운동으로도 빠른 운동효과와 건강향상이 되기 때문에 20~40대 직장인들에게 특히 인기다.

 

 

[구미홍스퍼스널트레이닝-홍스피티(PT)구미헬스]퍼스널 트레이닝 센터 구미에 오픈

PT(Personal Training)는 개인의 운동 목표와 건강향상에 맞춘 맞춤프로그램이다. 다른 나라에서는 보편화된 시스템이지만 우리나라는 2000년대 초반 일부 연예인과 스포츠 선수들의 몸매관리와 건강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시작하여 현재는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 남녀노소 일반인들에게도 보편화되어가고 있다.

 

[구미홍스퍼스널트레이닝-홍스피티(PT)구미헬스]▶구미에도 지난 5월, 퍼스널 트레이닝 전문스튜디오인 홍'S PT가 오픈했다. 홍'S PT에서는 먼저 건강상태와 운동경험, 과거병력, 운동 목적 등을 상담을 통하여 운동 목표를 설정한다. 목표가 설정되면 체성분 검사로 체력측정과 평가를 한 후 자신에게 맞는 운동수준과 건강상태, 목표를 고려해 프로그램이 만들어진다. 그 다음엔 자신의 프로그램에 맞추어 트레이너의 관리로 운동을 하게 된다. 운동 목표에 달성하면 다시 테스트를 통해 운동 수준에 따라 프로그램 변경 등 보완을 한다.

 

 

[구미홍스퍼스널트레이닝-홍스피티(PT)구미헬스]개인에 맞는 운동프로그램 필요

 

홍'S PT 홍의표 대표는 “하루도 빠짐없이 다니면서 운동을 한 사람들도 자신의 몸 어느 부분은 불만족스럽기도 하고 몸의 균형도 맞지 않기도 한다”며 “무작정 많이 운동하고 음식 양을 줄인다고 해서 예쁜 몸이 만들어지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사람은 누구나 체질이 다르고 필요한 운동량도 다르기 때문에 개개인에 맞는 프로그램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구미홍스퍼스널트레이닝-홍스피티(PT)구미헬스]▶홍'S PT는 다양한 트레이닝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별로 먹지 않는데도 살이 찐다면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확실하게 체지방을 감소시킬 수 있다. 근육증가, 몸짱이 되기 위한 프로그램과 골프를 칠 때 부상방지 및 컨디션조절을 위한 프로그램, 태권도 축구 핸드볼 골프 야구 등 전문운동선수를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또 운동량이 적은 어린이 비만성장 프로그램과 목 어개 허리 무릎 팔꿈치 등 스포츠손상 재활트레닝인 척추안정화운동 프로그램도 있다. 척추안정화운동 프로그램은 수술 전 후 재활운동으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이외에도 집에서 할 수 있는 홈짐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구미홍스퍼스널트레이닝-홍스피티(PT)구미헬스]레드코드로 운동효과 극대화

 

홍'S PT에서는 검증받은 트레이너 3명이 각 개인의 운동 목표에 맞게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관리해주고 있다. 이곳에 사용하는 운동기구는 일반 휘트니스센터와 다르다. 여러 개의 줄이 달린 기구를 이용해 줄 손잡이에 손이나 발을 걸치고 운동을 하는 레드코드(슬링)라는 기구를 사용해 운동을 한다.

 

 

전직 핸드볼선수이며 퍼스널 트레이너와 레드코드 엑티브 국제 강사인 홍의표 대표는 “레드코드는 의료기관에서 주로 물리치료를 위해 사용하거나 일부 운동선수에 한해 사용해왔다”며 “레드코드의 운동프로그램들은 헬스운동기구의 수십 가지를 모두 표현할 수 있는 입체적 운동이다”고 설명했다.

 

특히 “인체에 주는 부담을 최소화 하면서 어깨 결림이나 스트레스 등 근육 불균형으로 인한 자세변화를 바로 잡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몸만들기의 수준에서 벗어나 부족한 근육을 강화해 부상예방까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다음 카페 cafe.daum.net/wellnesszone을 방문하면 홍'S PT에 대한 보다 자세한 커리큘럼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문의 010-8576-7762

 

취재 구미내일신문 안정분 리포터 buni@hanmail.net

사진 구미내일신문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

 

구미헬스, 구미운동처방, 구미홍스퍼스널트레이닝, 구미홍스피티, 구미홍스PT, 구미헬스클럽, 구미개인트레이닝, 구미운동레슨, 구미몸짱, 구미퍼스널트레이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