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맛집

[구미맛집/구미오리맛집/청둥오리/백숙/삼계탕]구미오리고기 추천맛집

내일신문 전팀장 2011. 8. 14. 17:26

 

[구미맛집/오리맛집/구미청둥오리/백숙/구미삼계탕]구미오리고기 방송나간 추천맛집

 

구미서 보양식의 대표 구미맛집은 어디일까. 구미백숙 구미오리삼계탕 등 수많은 구미맛집 중에서 또 구미서 오리고기를 전문으로 하는 구미오리맛집은 많지만 구미에서 청둥오리고기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곳은 드물다. 오리고기보다 한수 위라고 알려진 청둥오리고기는 냉동으로 절대 얼리지 않는다. 오직 생으로만 요리해야 제 맛을 낸다. 때문에 익히지 않은 오리생고기도 맛볼 수 있다.

 

 

구미오리맛집 청둥이의 청둥오리고기는 요리하기도 까다로울 뿐만아니라 보관하기도 어려워서 청둥오리를 쉽게 맛보기란 여간 어렵지 않다. 보양식으로 으뜸인 청둥오리고기. 청둥오리는 해독과 성인병 예방 등의 효능이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구미맛집/구미오리맛집/구미청둥오리전문점/청둥이 연탄불왕소금구이]구미추천맛집 등극

 

 

최근 오픈한 구미시 상모동의 ‘청둥이 연탄불 왕소금구이’는 냉동오리가 아닌 그날 잡은 신선한 생오리를 요리하는 생청둥오리 전문점이다. 구미에서 제대로 된 생청둥오리를 맛볼 수 있는 구미 유일한 곳이다. 얼리지 않은 생청둥오리라 오리의 혀 간 똥집(모래집)이 함께 나온다. 일반 오리집에서는 구경하기 힘든 특수부위를 구미맛집 구미오리맛집인 구미청둥이 연탄불왕소금구이전문점‘청둥이’에서는 만날 수 있다.

아직 한 번도 청둥오리고기를 먹어보지 못했다면 오리 보양식으로 생청둥오리고기를 적극 추천한다.

 

 

 

[구미맛집/구미오리맛집/구미청둥오리전문점/청둥이 연탄불왕소금구이]매일 농장에서 생청둥오리 받아

 

‘청둥이 연탄불왕소금구이’는 재료부터 차별화 된다. 칠곡 농장에서 사육한 품질 좋은 생청둥오리를 매일 아침 일정 양만 제공받기 때문에 예상보다 많은 손님이 와도 더 받을 수 없다. “생청둥오리는 정해진 일정 양을 받아서 철저히 손질해 적당한 온도와 시간을 계산해 냉장 보관하기 때문에 급히 생고기를 추가로 작업할 수 없다”는 게 구미맛집 구미오리맛집 청둥이 서정순 사장의 설명.

 

구미맛집 구미오리맛집 청둥이는 생청둥오리 외에도 양파나 약재 등 모든 재료들을 유명산지의 친환경재료를 사용하고 있다.

 

 

 

[구미맛집/구미오리맛집/구미청둥오리전문점/청둥이 연탄불왕소금구이]신선한 육질의 청둥생구이

 

청둥오리의 선선한 육질을 맛보려면 생구이가 단연 최고. 이곳에서는 생구이를 주문하면 접시가 2개 나온다. 껍질을 벗겨 기름기를 제거한 생고기 접시와 오리의 간과 심장, 혀, 모래집(똥집) 등 오리의 귀한 부위를 담은 접시가 함께 나온다. 몸에 좋다는 오리의 귀한부위를 이렇게 맛볼 수 있는 건 싱싱한 생오리이기 때문에 가능하다.

 

무엇보다 오리고기는 연탄불에 소금을 뿌려 은근히 구워야 제 맛. 연탄불에 서서히 익어가는 고기는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다. 다 익은 고기를 소금에 찍어 한 점 입에 넣으면 어떤 고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육질이 쫄깃하고 부드럽다. 또 살짝 구워서인지 씹을 때 육즙이 나와 더 맛있다.

 

 

청둥오리는 부위별로 맛도 조금씩 달라 골라 먹는 재미도 있다. 구미맛집 구미오리맛집 청둥이에서 생구이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소금에 찍어서 먹는 것이고, 그 다음은 깻잎장아찌에 싸 먹는 것, 마지막은 부추와 함께 먹는 방법이다. 고기를 다 먹고 난후 갈비와 목뼈 등을 뜯는 재미 또한 쏠쏠하다. 4인 기준인 청둥오리 한 마리 가격은 23000원으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구미맛집/구미오리맛집/구미청둥오리전문점/청둥이 연탄불왕소금구이]보양의 으뜸 청둥진국

 

생구이를 먹고 난후 다음 코스로 즐길 수 있는 것이 청둥진국. 살을 발라낸 뼈에 천생산 오가피와 무주구천동의 엄나무, 천생산의 구찌뽕나무를 넣어 푹 고와 만든 국물 맛은 정말 끝내준다. 몸에 좋다는 유명산지의 친환경 약초를 넣어서인지 국물을 마시면 보약을 마시는 기분이다.

인공적인 맛을 가미하지 않은 있는 그대로의 재료로 정성을 들여 만들었다는 게 이곳 진국의 최대 장점. 뼈에 붙어 있는 살을 발라 먹고 난 뒤 진국과 함께 나오는 찹쌀밥을 국물에 말아 먹으면 속이 든든해진다. 오리진국을 먹기 위해서는 30분 전에 예약하는 것은 필수.

 

 

구미맛집 구미오리맛집 청둥이의 천연재료로 만든 소스를 넣어 양념한 양념불고기 또한 이곳에서 빼놓을 수 없는 메뉴. 초벌구이 한 양념불고기를 다시 구워 먹으면 야들야들 입안에서 그냥 녹는다.

 

 

 

문의 : 054)462-1062, 010-3503-3176

구미오리맛집 청둥이 연탄불왕소금구이 메뉴: 청둥생구이, 청둥진국, 청둥양념불고기,

구미맛집 구미오리맛집 청둥이 위치: 구미시 상모동 박정희생가 맞은편 명품아동도서 옆

구미맛집 구미오리맛집 청둥이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12시

 

취재 구미내일신문 안정분 리포터 buni@hanmail.net

사진 구미내일신문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

구미맛집기획취재단 취재문의 구미내일신문(054-456-7555)

 

구미맛집, 구미 맛집 추천, 구미오리맛집, 구미오리고기, 구미오리요리, 구미상모맛집, 구미오리백숙, 구미오리구이, 오리맛집, 오리백숙맛집